X
'코로나 의료단 파견' 김포우리병원, 복지부장관 감사패
'코로나 의료단 파견' 김포우리병원, 복지부장관 감사패
  • 권용국
  • 승인 2020.06.21 17:37
  • 2020.06.22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국제1생활치료센터 의료 지원

 

김포우리병원이 코로나19 환자치료를 위한 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단 파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19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생활치료센터 지원의료기관장 간담회에서 고성백(오른쪽) 김포우리병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코로나19 환자치료를 위한 의료 봉사 인력파견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병원은 코로나19 환자 격리 치료를 위해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지정한 경기 국제1생활치료센터(안성시)에 4월28일부터 의료 인력을 파견했다.

호흡기내과 전문의와 간호사로 구성된 의료지원단은 검체 채취를 비롯한 환자 건강 상태 관찰 등 코로나19 치료와 관련된 의료를 총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김포우리병원을 비롯해 생활치료센터에 의료 인력을 파견한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17개 의료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고성백 병원장은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의료진을 파견해 환자치료 등으로 인해 많은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에 있어 국가와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의료기관의 역할과 사명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은 생활치료센터 치료업무 지원을 통해 얻은 방역 의료 시행경험을 바탕으로 한 K-방역 모델 구축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생활치료센터 입소해 폐쇄된 생활환경으로 불안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안정을 위해 발코니 음악회 등 의료진료 외의 다양한 사업을 병행해 오고 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