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MMCA 라이브 x 오페라의 유령'
국내 미술관 최초 온라인공연 협업 눈길
주연배우들 대표곡·비하인드 영상 구성
▲ 국립현대미술관이 온라인 공연 'MMCA 라이브x오페라의 유령'을 오는 12일 오후 4시에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와 네이버 TV에서 최초 공개한다. /사진제공=국립현대미술관

전 세계 1억4000만명을 매혹시킨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배우들이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노래하는 특별한 무대가 마련됐다.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온라인 공연 'MMCA 라이브 x 오페라의 유령'을 오는 12일 오후 4시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youtube.com/MMCAKorea)와 네이버TV에서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MMCA 라이브 x 오페라의 유령'은 국내 미술관 최초로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 월드투어 팀과 협업해 선보이는 온라인 공연이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월드투어가 잠정 중단됐지만, K방역의 탁월성 덕에 서울 공연만 유일하게 진행됐다.

공연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을 배경으로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주연 배우 3인의 대표곡 무대와 비하인드 영상으로 구성됐다. 크리스틴 역의 클레어 라이언이 '다시 돌아와 주신다면(Wishing You Were Somehow Here Again)'을 들려준다. 또 클레어 라이언과 라울 역의 매트 레이시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듀엣곡 '바람은 그것뿐(All I Ask Of You)'을, 유령 역의 조나단 록스머스가 유령의 주제곡인 '밤의 노래(The Music Of The Night)'를 열창한다.

음악감독 데이비드 앤드루스 로저스의 생생한 피아노 연주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MMCA 라이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국립현대미술관이 마련한 온라인 공연 시리즈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4관(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의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