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가 5일 센터 회의실에서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문화체육관광위, 군포1),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윤호종 회장.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회원들에게 양질의 공연영상을 제공키로 했다.

 

경기아트센터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는 지난 5일 경기아트센터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공연예술의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아트센터는 코로나19로 강화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피로감이 누적돼 있는 어르신들이 공연예술을 관람할 수 있도록 공연영상 콘텐츠를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홈페이지와 링크 공유 등을 통해 제공한다.

또, 아트센터는 경기도예술단 기획공연시 협회에서 단체관람을 원할 경우 할인혜택을 부여키로 했다.

업무협약을 제안한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은 “협약을 통해 아트센터는 도내 61개에 이르는 노인복지관의 회원들에게 자체공연영상을 제공해 외연을 확장하고, 복지관 어르신들은 양질의 공연영상을 제공받는 등의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문화예술의 다양한 교류는 언제나 필요하다“며 “어르신들께 공연예술을 친근하게 만들어 드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현정 기자 zoey05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