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500원짜리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5일부터 온라인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접속자 폭주로 사이트가 마비됐다.

웰킵스가 생산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5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몰에서 1장당 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웰킵스 측은 "이미 오전 8시 20분부터 서버가 다운돼 복구 중"이라며 "평상시 동시 접속자가 15만~20만명 수준인데 지금은 집계치를 뛰어넘어 동시 접속자를 알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한편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수술용 마스크처럼 얇아 일반 마스크보다 착용 시 호흡이 편리하며, 1장당 500원에 판매돼 1팩(3매)당 1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으로 55∼80% 수준에 해당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일 일반 국민에게도 덴탈마스크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 현재까지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이라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