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현장조사 나간 부평구 공무원 확진
물류센터 여파 부개3동 공무원도 감염
시, 관련 청사 통제…직원 1160명 검사
▲ 인천 부평구청 직원1명과 부개3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1명이 코로나19 검체결과 확진판정을 받은 가운데 2일 구청 직원들이 부평구청 현관에 '청사출입 보류' 안내문을 부착하고 있다. /양진수 기자 photosmith@incheonilbo.com


인천에서 벌어진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로 인한 확진자 수가 우후죽순 늘어가는 모습이다. 이날 '부평구 교회발' 코로나19 확진자로 구청 공무원까지 추가되면서 1000명이 넘는 접촉자가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3면

인천시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시민 수가 11명 늘어나면서 인천 확진자 수는 245명(오후 6시 기준)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부평구 교회 집단 감염 관련 확진자로는 7명이 추가됐다. 성경공부 모임 등 단체 활동을 하면서 감염된 목사 4명을 비롯해 가족 2명 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 현장 조사를 위해 교회를 방문한 부평구 공무원 1명도 감염됐다. 공무원 A(42)씨는 전날 교회에서 확진자와 접촉했다고 진술했다.

또 경기 부천 물류센터 집단 감염 여파도 계속됐다.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에이원피시방 근무자 B(22·233번 확진자)씨로부터 부개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일하는 공무원 C(27)씨가 감염된 것이 확인됐다. 이 피시방은 물류센터에서 일한 경기 고양시 확진자가 이용했던 장소이다. C씨를 포함한 물류센터발 인천 확진자 수는 49명으로 집계됐다.

지역사회 집단 감염이 잇따르면서 시는 방역 차단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우선 부평구청과 부개3동 행정복지센터의 출입을 통제하고, 구청 직원 등 1126명을 대상으로 워크스루를 통한 코로나19 검체 검사가 벌어지고 있다. 행정복지센터 직원 34명과 서구 교회 목사 D(54·239번 확진자)씨가 방문한 요양원의 입소자·종사자 등 57명에 대해서도 전수 검사가 진행 중이다.

방역당국은 인천·경기 등 수도권 집단 감염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지난 5월 이태원 클럽을 이용한 젊은 세대 중심의 코로나19 집단 유행의 전파 고리가 계속돼, 종교시설 등을 중심으로 고위험 집단까지 접근하는 양상을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는 언제든 집단 감염은 물론 많은 사망자를 초래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



관련기사
[코로나19] 열흘간 104명 퍼졌는데 방역 병참기지도 위태위태 엎친 데 덮친 격이 됐다. 부천 물류센터 집단감염 여파가 사그라들지 않은 상황에서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다. 감염자가 몰린 인천 부평구에서는 현장 조사를 나간 공무원이 확진되며 구청 청사가 폐쇄되기까지 했다.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학원강사에서 비롯된 바이러스 전파가 부천 돌잔치 뷔페로 번지기 시작한 최근 열흘 동안 인천 확진자는 100명을 넘어섰다. ▲공무원 감염, 행정기관 비상인천시는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1명 가운데 부평구 공무원 2명이 포함됐다고 2일 밝혔다.이들의 감염 경로는 인천에서 두 갈래로 번진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