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만 구독자 확보 유튜브 크리에이터 '긱블'
30일 광교서 '과학은 너무나 재밌어' 이벤트


52만 유튜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과학·공학 크리에이터 긱블(GEEKBLE)이 수원 앨리웨이 광교를 찾는다.

긱블의 멤버 10명 전원이 총출동해 앨리웨이 광교 '크리타 갤러리'에서 오는 30일 오후 4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과학은 너무나 재밌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긱블은 '치킨 발사기(250만 뷰)', '아이언맨 광자포(50만 뷰)' 등 상상 속 아이디어를 과학과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에 걸쳐 과학·공학의 즐거움을 알리고 있는 유튜버이다.

지난 4월부터 오는 9월30일까지 크리타에서 개최되는 '메이커 탐구생활' 전시에서는 긱블의 대표 작품인 '치킨 발사기'의 실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반응형 센서와 통신 장치를 이용한 미디어 인터랙티브 작품 '살려라 치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전시된 작품의 메이킹 영상은 긱블 유튜브 채널과 크리타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긱블러들은 이벤트 당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전시 투어를 안내하고,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유쾌한 실험과 메이킹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5명을 추첨해 긱블러가 직접 찍어낸 실크스크린 굿즈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4세 이상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크리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로 접속한 뒤, 전시 예약 페이지에서 '긱블x크리타'로 예매를 진행하면 이벤트 신청이 완료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