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과정에서 사기 범죄로 수차례 처벌받은 브로커와 공모해 경쟁 후보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윤상현 의원 보좌관이 20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인천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윤 의원 보좌관 A(53)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A씨는 ‘함바(건설 현장 식당) 비리 사건’ 브로커로 알려진 유모(74)씨 측에게 함바 운영권 등 각종 이권을 챙겨주겠다고 약속하며 4·15 총선 동구미추홀을 선거구에서 윤 의원과 경쟁하던 미래통합당 안상수 의원을 허위 사실로 검찰에 고소해 달라고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안 의원의 뇌물수수 의혹을 제기한 유씨의 고소장 내용은 총선 과정에서 K일보를 통해 유포된 바 있다.

총선 전 통합당을 탈당한 윤 의원은 무소속으로 출마해 더불어민주당 남영희 후보를 171표 차이로 누르고 당선됐다.

경찰은 유씨가 제기한 막연한 의혹을 유권자들이 사실로 믿도록 오도하기 위해 A씨가 고소장 제출과 허위 사실 유포에 적극 가담한 것으로 보고 혐의 입증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조만간 K일보 측도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윤 의원 측은 지금까지 경찰 수사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한쪽에선 A씨 혐의가 뚜렷하다고 판단될 경우 윤 의원에 대한 소환 조사가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박범준 기자 parkbj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