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7~30일 제 1전시장
킨텍스는 아시아 유일의 렌탈 전문 전시회인 '코리아 렌탈쇼'가 '2020 정기구독 특별전'을 오는 8월27~30일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킨텍스와 SBS미디어넷이 공동 주최하는 코리아렌탈쇼는 2020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구독경제 분야를 집중 조명할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가 급격히 확산하면서 집에서 클릭 한 번에 원하는 제품을 배송하는 정기구독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특히 정기구독서비스는 단순히 필요한 제품을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데 그치지 않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거나 큐레이션된 새로운 제품을 전달해주는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 집에서도 다양하고 편리한 소비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면에서 일반적인 비대면 소비 방식보다 매출을 올릴 가능성이 커 유통업계는 식품·뷰티·건강·패션·레저 등 분야를 불문한 정기구독 제품군을 런칭 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이번 특별전에는 생수·화장지·쌀 등의 생필품에서 꽃·속옷·가방·영양제·반려견 제품까지 생활 전반에 사용하는 다채로운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또 소비자들은 일회성 구매가 아닌 장기 계약 방식의 정기구독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보고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코리아렌탈쇼 행사는 홈페이지(www.krentalshow.co.kr)와 사무국(krentalshow@kintex.com)에서 안내하고 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