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듀윌
사진제공=에듀윌

[인천일보=김도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발간한 ‘2020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3일끝장’ 교재가 온라인서점 YES24의 기능직 10급 일반상식 부문 5월 3주차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공기업, 금융권, 언론사, 대기업 등 취업 시장 전반에서 상식의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시간과 싸우는 바쁜 취준생들의 상황을 고려해 모든 상식 기출복원 자료를 분석해 마련한 교재”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재는 최근 5개년 공기업과 필기 전형 부활 후 1년간 금융권에서 출제된 상식 용어를 분석해 출제 가능성이 높은 핵심 상식 용어를 선별했다.

기출복원 문제를 함께 실어 실제 시험의 기출 형태를 알 수 있고, 출제 패턴에 맞게 용어마다 예문과 관련 용어, 파생 용어를 추가해 효율적인 암기를 돕는다. 또한 중요도와 키워드, 기출처를 표기해 단순 암기가 아닌 선택적 연상 학습이 가능하다.

상식 비중이 커진 금융권 취준생을 위해 경제금융 기출예상 필수용어 152선을 제공하며, 2018년 부산교통공사와 서울시설공단, 인천서구문화재단의 상식 기출 복원문제도 수록했다.

중요 용어를 빠르게 점검할 수 있도록 ‘스피드 체크’를 담아냈고, 각 챕터별로 ‘상식 Plus’를 통해 서술형, 논술, 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다.

3일 완성을 위한 ‘2020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3일끝장’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을 비롯해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예스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