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영속성 관리 시스템 ISO 22301
중대 사고시 사업중단 최소화 규격
▲ 19일 송도국제도시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열린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서 전달식에서 존림(사진 왼쪽부터) 부사장, 이규성 부사장,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 BSI 송경수 총괄책임, 주한영국대사관 마크 버티지 경제참사관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이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22301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9일 송도국제도시 본사에서 사업연속성 관리 분야 인증기관인 BSI와 주한영국대사관으로부터 ISO22301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ISO22301은 중대한 사고로 인한 기업의 사업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규격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018년 4월 국내업계 최초로 BSI로부터 1, 2공장 및 일부 지원기능에 대한 ISO22301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인증은 2018년 10월 가동을 개시한 3공장과 함께 생물안정성시험시설(BTS), 소규모 의약품위탁생산시설(sCMO)을 대상으로 추가로 진행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은 18만 ℓ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N-1 Perfusion' 등의 첨단기술을 갖춘 단일 공장 기준 세계 최대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BSI로부터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에 대한 전사적 대응체계 및 고객사와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회사가 생산하는 고객사의 제품은 환자의 소중한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어떠한 위기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급을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며 '1, 2, 3공장 등 전 생산시설을 비롯해 BTS, sCMO에 대한 ISO22301 획득을 통해 고객사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로 인정받으며 양질의 수주를 통한 사업경쟁력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