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중인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콘텐츠 분야의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친환경 제품 창작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구에게 환심(心) 사기’를 컨셉으로 친환경 제품을 생산, 소비함으로써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의 환경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메이커들을 ‘지구환심상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을 ‘환상마켓’으로 명명하고 온라인 플리마켓 형태로 운영된다.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를 위해 친환경 분야의 에코 디자인, 콘텐츠 제품을 보유한 창작자들인 ‘지구환심상인’을 모집한다. 제품 고도화, 시장경쟁력 강화, 제품양산, 마케팅 및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40개 친환경 제품 창작자와 팀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지구환심상인’은 ▲매드해터 최수정대표 ▲패스파인더넷 강재상 대표 ▲진짜유통연구소 작성의 소장 등 관련 분야 유명 전문가들을 매칭해 집중 교육·멘토링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홍보영상 제작, e브로슈어 제작 등 마케팅과 유통 지원을 통해 제품의 시장성을 강화한다. 이후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인 ‘환상마켓’ 입점과 더불어 인풀루언서 매칭을 통한 홍보영상 제작과 미디어 커머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기업에게는 하반기 개최예정인 오프라인 에코 플리마켓 입점을 지원한다. 해커톤 콜라보 제품 개발 지원 등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사업도 연계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환경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창업, 창작공간이자 스타트업 지원기관이다.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2680-6948.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