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은 성장기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14일부터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비욘드 스타트업 프로그램(이하 비욘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비욘드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하는 소규모 상담회, 관련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세미나,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특허·법률·투자·재무관리·유통·자금확보·마케팅 등 분야별 상담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거나 스타트업 운영에 관한 조언을 듣고 싶은 스타트업은 매주 화·목마다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상주 상담자에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소규모 상담회는 오는 14일부터 7월까지 매달 3회씩, 총 9회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투자유치의 경우 단계별로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마케팅전략, TIPS 프로그램 전략, 신용보증기금의 자금유치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세미나는 스타트업의 최신 트렌드를 6~8월 간 총 4회 준비된다. 데이터기반 AI 스타트업의 특강, 네이버 웹툰 콘텐츠 전문가 토크콘서트, UX 개발 트렌드, 스타트업 해외진출 시 대기업 기업형 벤처캐피탈(CVC)의 활용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상담회는 오는 9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특허·법률, 투자, 재무관리, 유통, 마케팅·브랜딩 등 6개 분야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비욘드 프로그램에 3회 이상 참가한 스타트업에게는 오는 10월에 개최예정인 데모데이에 참가 신청 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데모데이는 1년 동안 경기콘텐츠진흥원 서부클러스터센터에서 육성한 스타트업을 홍보하고,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벤처캐피탈(VC)과 액셀러레이터 등을 초청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32-623-8098.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