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 발 6명 확진됨에 따라
2주간 유흥업소 영업정지 행정명령
인천지역 누적확진자 100명 넘어서
▲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19 추가 감염이 잇따르자 정부가 클럽 등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다음 달 7일까지 운영 자제를 권고하는 행정명령을 내린 가운데 10일 인천의 한 나이트클럽 앞에 임시 휴업을 알리는 안내문이 부착돼 있다. /이상훈 기자 photohecho@incheonilbo.com


서울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 19로 인천 청년들이 잇따라 확진되면서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유흥주점에 2주간 사실상 영업중지에 해당하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110일 만에 인천 누적 확진자는 100명을 넘어섰다.

▶관련기사 3면

인천시는 이태원 클럽 집단감염으로 인한 확진자가 지난 8일 이후 6명이 확인됐다고 10일 밝혔다.

인천 시민 가운데 첫 번째 클럽 발 확진자는 부평구에 거주하는 A(21)씨다. 지난 2~3일과 5일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던 A씨는 지난 8일 코로나 19로 확진됐다. A씨는 서울 관악구보건소에서 검사받아 서울 확진자 통계로 분류됐지만, 같은 날 접촉자인 A씨 누나와 지인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튿날인 지난 9일에도 클럽 발 확진자가 4명이 나왔다. 이태원 클럽과 주점을 다녀왔던 20대 남성 3명이 확진됐고, 미추홀구에서 확진자와 접촉했던 34세 남성도 접촉자 검사에서 양성으로 판정됐다. 특히 추가 확진자 가운데 지난 4일 이태원 주점을 방문했던 B(21)씨가 5일부터 서구에 있는 병원에 지병 치료차 입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시는 지난 9일 병원 외래진료를 전면 중단하고 외부인 접촉 차단, 출입 통제 등의 조처에 나섰다. 해당 병원 입원환자 177명과 의료진·직원 59명 등 236명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태원 클럽 발 감염으로 인천 누적 확진자도 지난 9일 100명을 돌파했다. 지난 1월 20일 인천국제공항 환승객인 중국인 여성이 국내 첫 확진자로 인천의료원에 격리 입원된 지 110일 만이다. 인천에서 지난달 5일 이후 해외 유입이 아닌 지역 발생 사례는 나타나지 않고 있었다.

/이순민 기자 smlee@incheonilbo.com



관련기사
매출 반토막 났는데 소상공인 대책은 대출뿐 “급하게 소상공인 대출을 받긴 했는데 갚을 길이 막막합니다. 올해 월세·관리비라도 감당할 수 있길 바라고 있어요.”지난 8일 오후 6시쯤 찾은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 한 고깃집에는 모두 10명도 안 되는 손님이 앉아 있었다. 많으면 10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고기 뷔페 집이지만, 소위 `불금'에도 손님들 발길이 끊어진 지 5개월째다. 전날 평일엔 문을 연 12시간 내내 2명이 들어와 하루 매출이 2만원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보다 체감상 매출이 80% 넘게 떨어지자 50대 가게 주인 남 모 씨는 직원 4명을 모두 해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