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국민심사단 통해
20일까지 모범 중소기업인 발굴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0일까지 노동자와 함께 성장하는 중소기업의 롤 모델인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하기 위해 발굴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기업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인력 채용?육성 등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 기업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우수한 경영성과와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국민 경제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을 말한다.

희망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메일(bsmss@kosmes.or.kr)이나 우편접수(경남 진주시 영천강로 167, 이노휴먼시티빌딩 5층)로 신청하면 된다.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은 서면?현장 평가와 발표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정부는 올해 선정과정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심사단을 운영해 국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기업인을 발굴할 계획이다.

존경받는 기업인에는 정부지원정책 참여시 우대, 우수사례 TV 프로그램 제작?방영, 트로피 수여 등이 지원된다. 지난해 인천지역에선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에스지이㈜, ㈜에스지오 2개사가 선정되기도 했다.

손후근 인천중기청장은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고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실천하는 존경받는 기업인이야말로 중소기업의 롤 모델”이라며 “성과공유 및 상생협력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진 기자 kwj799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