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가 여성을 향한 괴한의 폭행을 범죄자 시점에서 연출하면서 시청자들 비난이 일고 있다.

KBS 2TV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유흥업소 종사자였던 여성들이 전통시장에 김밥집을 열고 술집에서나 할 법한 접객행위를 하는 장면을 여과 없이 내보내 논란을 일으켰다.

18일 방송된 '부부의 세계' 8회는 지선우(김희애 분) 집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성이 유리창을 깨고 침입, 위협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 과정에서 카메라는 마치 1인칭 슈팅 게임을 하는 것처럼 괴한의 시점으로 수차례 전환됐다. 검은 가죽장갑을 낀 이 남성이 지선우를 내동댕이치고 발로 차기도 하고, 끝내 목을 조르는 모습까지 가해자 시점으로 가감 없이 담겼다.

 
시청자들은 불편하다는 반응을 내보였다. JTBC '부부의 세계' 시청자게시판에선 15세 시청가에 맞지 않게 연출이 자극적이고 폭력적이라는 원성이 쏟아졌다.

아이디 '소***'는 "김희애를 때리는 장면이 게임VR처럼 가해자 입장에서 묘사되는 게 역겹다"며 "이렇게 폭력적인 장면이 19세(시청가)도 아닌데 방송에 그대로 송출된다는 것도 소름이 끼치고, 해당 장면이 굳이 그런 식으로 묘사됐어야 했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다"

이용자 'IRI***'는 "약자를 때리는 장면을 너무나 노골적이고 자극적으로 표현한다"고 꼬집었다.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해당 영상 클립 댓글에서도 '보는 것만으로도 트라우마가 생길 것 같다' '실제 피해자들에게 2차 가해가 될 수 있는 장면' 등의 지적이 잇따랐다.

같은 날 방송된 KBS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유흥업소 장사를 관둔 강초연(이정은)이 함께 일한 직원들과 함께 김밥집을 여는 모습이 담겼다.

가게 간판은 김밥집으로 바꿨지만, 정작 김밥이 맛이 없고 파리만 날리자 초연과 직원들은 남성을 대상으로 호객행위에 나섰다.

교복을 입은 청소년들까지 접대 대상이 되고, 유흥업소에서나 볼 법한 접객행위가 고스란히 안방극장으로 전달돼 시청자들은 '가족들과 보기 낯뜨거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가 주말 저녁 방송되는 KBS의 대표적인 가족드라마인 점을 고려하면 룸살롱식 영업을 하나의 장사 수완처럼 묘사한 대본과 연출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인다.

한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부부의 세계' 8회 시청률은 20.061%(유료 가구)로 집계돼 20%를 돌파했다.

SBS TV '더 킹'은 8.4%-11.6%, KBS 2TV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21.3%-26.6%로 나타났다. 종영을 앞둔 tvN '하이바이, 마마!'는 4.795%(이하 유료가구), OCN '루갈'은 1.464%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