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성남분당을 당선인은 16일 "높은 정치참여와 인물, 성과를 보고 위대한 선택을 해 주신 분당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모아주신 힘 덕분에 다시 한번 분당을 위해, 국가를 위해 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공약을 지키는 국회의원, 정쟁이 아닌 정책으로 승부하는 국회의원, 권세를 부리지 않고 섬김을 실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이런 진심과 의지, 노력이 있다면 국민 삶에 힘이 되는 정말 중요하고도 많은 변화를 이룰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주민들과 멀지 않은 정치, 삶에 힘을 주는 정치는 정치인의 생각이 바뀌면 가능하다"며 "지난 4년 하루도 쉬지 않고 오직 국민, 오직 분당만 바라보고 달려왔다. 앞으로 4년도 주민들과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인 대유행)으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예정된 선거를 치르지 못하고 연기했다"며 "하지만 우리는 선거를 치렀고 분당 주민들이 처음으로 저를 민주당 소속 재선 국회의원을 만들어 주셨다"고 했다.


 김 당선인은 "1기 신도시 도시재생특별법 제정과 공동주택, 소규모주택 등 시설개선 지원, 1가구 1주택자 세 부담 완화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분당을 분당답게, 더 살기 좋은 분당을 위해 열심히 달리겠다"고 했다.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