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박예휘 후보와 비례대표 이자스민, 정민희 후보가 13일 수원 팔달구 지동교에서 거리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박예휘 후보 선거사무실

정의당 박예휘 수원병 후보는 13일 지동교에서 이자스민, 정민희 비례대표 후보와 함께 유세를 벌였다고 밝혔다.


정의당 비례대표 9번인 이자스민 후보는 19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현재 정의당 이주민인권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정부기관 내 이주민 및 재외동포 전담기구 설치, 이민사회기본법 제정, 재외동포기본법 제정 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정민희 후보는 전 댄스스포츠 국가대표 상비군이며, 생활체육진흥법과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을 공약하고 있다. 정 후보는 비례대표 11번이다.


박 후보는 팔달구 특성을 감안해 ▲이민사회기본법 제정 ▲외국인복지센터 ▲공공 표지판 다양한 언어 병기 ▲공공서비스 문턱 낮추기 등을 공약하고 있다.


박 후보는 "이주민 비율이 높은 도시인 수원에서도 등록외국인 기준 40% 넘는 분들이 팔달구에서 살아가고 있다. 고등동, 지동, 인계동 등 우리 곁에는 늘 이주민이 존재한다"며 "피부색이 다르거나 국적이 다르다고 해서 이등시민으로 취급하는 시대는 떠나보내야 한다. 모두가 평등한 동료 시민으로 살아가는 팔달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