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 앞둔 '송도 M버스' 감축 불가피
인천 송도발 M버스 운행 면허가 발급돼 빠르면 5월 초부터 송도에서 서울 공덕역과 삼성역으로 가는 M버스 2개 노선이 운행됩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운행 초기부터 감축 운행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내일부터 사전투표…신분증·마스크 지참
오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됩니다. 인천에서는 투표소 157곳에서 사전투표가 진행되는데 신분증을 지참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투표가 가능합니다.

▲항공사 상반기 매출피해 6조 원 전망
오는 6월까지 국내 항공사의 매출 피해 규모가 최소 6조3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상황이어서 항공업계는 정부의 지원책만 기다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경기도가 9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달 30일까지는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로 지급받을 도민들이 신청할 수 있고, 선불카드 지급을 원하는 도민은 20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민주 "경합지 집중"…통합 "벼랑 끝 각오"
국회 의석 59석이 걸린 경기도에서는 여야가 치열하게 맞서며 혼전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우세로 분류하는 지역구가 다소 늘었고, 통합당은 지지층 결집에 사활을 걸고 판세를 뒤집는다는 각오입니다.

▲수원 '4·16 표지석'…시민 성금으로 제작
수원역에서 안산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 앞에 '수원4·16 표지석이 세워졌습니다. 정종훈 수원 4·16연대 대표는 "304명의 희생자를 추모하며 2022년 안산에 생기는 생명안전공원으로 향하는 행동의 약속"이라고 전했습니다.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