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선대위원장, 안산 후보들 지원 유세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8일 오후 안산시 단원구 선부광장1로에서 열린 안산 지역 후보 지원 유세에서 후보들과 유세차에 올라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산상록갑 박주원, 안산상록을 홍장표, 안산단원을 박순자 후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안산단원갑 김명연 후보.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대학생 요구안 실현 위해 최선 다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오세영 용인시갑 후보는 7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총학생회와 단과대학생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힘 있는 집권여당의 후보로서 요구안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정찬민 용인시갑 후보는 7일 캠프 사무실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총학생회 회장 및 단과대 학생회장 8명과 간담회를 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21대 국회 보건복지위 위원장 도전 포부

3선에 도전하는 미래통합당 김명연 안산단원구갑 후보는 8일 21대 국회에 입성하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직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3선 고지에 올라 보건복지위원장이 되면 ▲뇌혈관·심장 전문병원 유치 ▲노인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주치의' 도입 ▲안산사이언스밸리·고대안산병원 중심 '미래형 헬스케어산업' 육성 등을 반드시 이끌어내겠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기습 냉해 배 재배농가 피해 대책 협의

미래통합당 송석준 이천시 후보는 지난 7일 급작스러운 기온 저하로 냉해 피해를 본 장호원 배 재배 농가의 피해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5~6일 갑작스럽게 찾아온 꽃샘추위로 이천 장호원읍의 29개 농가, 약 39㏊ 부지에서 배나무의 꽃이 냉해 피해를 입었다.

송 후보는 이 사실을 접하고 바쁜 유세 일정 중에도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하고, 담당자가 현장에 직접 와서 농가의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검토하도록 조치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클린선거·교칙 없는 정책선거 제안 눈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안산단원을 후보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산단원을 후보 모두에게 네거티브 없는 클린선거, 반칙 없는 정책선거를 제안해 눈길을 끈다.

김 후보는 "현명한 유권자를 상대로 네거티브 전략이 성공을 거둔 사례는 없으며 그렇게 이긴들 안산 시민들 앞에 떳떳할 수 없을 것"이라며 "자신은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 등 네거티브와 반칙 없는 깨끗한 선거를 하겠다"고 안산 시민에게 약속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유행 광고 카피 섞은 '이색 로고송' 인기

미래통합당 심규철 군포시 후보의 이색 선거 로고송이 인기다.

한때 유행했던 광고 카피를 청년들의 장난 끼 섞인 대화로 바꿔 시작되는 로고송은 베토벤의 교향곡 9번 '합창'중에 '환희의 송가'를 군포지역 청년들이 직접 개사하고 연주와 노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고송을 제작한 정우상씨는 "잘 들어 보면 중간 중간에 '우리 사는 군포시 신도시중 맨날 꼴찌, 같은 선택 바보짓 집권여당 이제 그만'이라는 '랩'이 있다"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설명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

김포도시철도 노동자 사기 진작 정책협약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김포시갑 후보와 공공운수노조 김포도시철도지부는 지난 7일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안전인력 충원과 노동자 처우개선 ▲GTX-D, 인천지하철2호선 연결 등 지하철 중심도시 김포 실현 ▲도시철도기관 무임승차 손실분 국고보조 확보 ▲김포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도시철도 설계·시공·운영 등을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ilbo.com

도 간호사 처우개선 약속 등 정책 간담회

미래통합당 이경환 고양시갑 후보는 화정동 선거대책위 사무실에서 대한간호협회 경기도 간호사회로부터 간호 정책을 제안받고 처우개선 약속 등 다양한 토의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간호정책 간담회에는 경기도 간호사회 백남순 고양시 회장(인제학원 재단본부 간호관리국장), 진영숙 부회장(동국대 일산병원 간호부장), 우소영 총무이사(인제대 백병원 간호팀장), 김미아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

2월 대면 선거운동 중단 이후 첫 거리유세

미래통합당 김성원(동두천·연천) 국회의원은 지난 7일 연천 전곡 택시승차장과 동두천 영스포츠타운 사거리에서 각각 공직선거운동 첫 거리유세를 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2월 대면 선거운동 중단을 선언한 이후 선거사무소 개소식도 취소, 대규모 인원동원은 자제한 채 방역봉사, 거리정화 봉사 등의 조용히 선거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

전철 1·4호선 증차 공통 현안 공동공약

더불어민주당 이학영 군포시 후보를 비롯 안양시 만안구 강득구 후보, 안양시 동안갑 민병덕 후보, 안양시 동안을 이재정 후보, 의왕·과천시 이소영 후보는 정책협약을 통해 전철 1·4호선 증차 사업을 공동공약으로 추진하고 정부에 건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들은 1호선과 4호선 증차는 군포·안양·의왕·과천지역 공통 현안으로 사업이 추진될 경우 경기남부 주민들의 교통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