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후보 간 부동산 투기·경력 등 의혹제기 잇따라...고소·고발도 난무

 

4·15 총선을 일주일 앞두고 정당과 후보자 간 신경전이 과열 양상을 띠고 있다.

부동산 투기, 가족 재산 등 후보 신상에 대한 의혹도 끊임없이 제기되는 모양새다.

인천 연수구갑 지역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정승연 후보는 7일 남동구 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쟁 중인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후보를 향해 "주민에게 개발을 약속하더니, 본인이 개발 지역에 고급 빌라를 매입하는 부동산 투기를 자행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이날 민주당 인천시당도 논평을 내고 "허위사실에 근거한 네거티브"라며 "송도 아파트, 서울 주택, 경남 필지 등을 갖고 있는 정 후보부터 먼저 검증해야 한다"고 말했다.

두 후보는 법적 공방에도 휘말려 있다.

박 후보는 전날 '문학터널 무료화' 현수막 내용을 문제삼은 정 후보 측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연수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같은 날 정 후보도 "4년 전 선거에서 패한 후 실생활은 서울에서 해왔던 정승연 후보"라는 논평을 낸 민주당 시당을 인천지검에 고소했다.

동구미추홀구을에서도 당내 경선을 치른 후보들 간 진통이 계속되고 있다.

미래통합당 안상수 후보는 전날 "미래통합당 시당이 윤상현 무소속 후보 등 3명을 검찰·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등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 집단 탈당계를 제출한 2650명 지역구 당원 명단이 허위라는 것이 안 후보 측 주장이다. 이에 윤 후보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또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민주당 남영희 후보에 대해 "청와대 비서실 행정요원 또는 예비자 기간 408일, 행정관 183일임에도 593일간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한 것처럼 허위 사실을 공표함"이라는 시선관위 공고도 나왔다.

당내 경선에서 탈락한 박우섭 예비후보 지지자들이 남 후보가 문자메시지 등으로 밝힌 경력에 대해 선관위에 이의제기서를 제출하며 이뤄진 조치다.

다른 지역구에서도 후보 신상에 대한 의혹 제기가 잇따르고 있다.

미래통합당은 이날만 민주당 조택상(중구강화군옹진군)·허종식(동구미추홀구갑)·맹성규(남동구갑) 후보 등 3명에 대한 논평을 내놨다.

황규환 미래통합당 선대위 상근부대변인은 조 후보의 '현대제철 협력업체 설립 특혜 의혹' 기사를 인용하며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이에 조 후보는 "특혜가 아니다. 2014년 명예퇴직 권고를 받으면서 불가피하게 이뤄진 것"이라고 답했다.

미래통합당 시당은 허종식 후보 가족이 보유한 인천이음 운영사 주식, 맹성규 후보의 국토교통부 경력을 기재한 선거 공보물에도 문제를 제기했다.

허 후보는 "내부정보 등 불법적으로 이뤄진 주식 거래였다면 재산 공개 과정에서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맹 후보 측은 "선관위 절차에 따라 소명 절차를 밟고 있다"며 별도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