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이 중반전으로 접어들면서 고발전이 벌어지고 있는 인천 연수갑 선거에서 부동산 투기 공방까지 불거지고 있다.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은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연수갑 박찬대 후보에 대해 부동산 투기 의혹을 제기했다. 

통합당 시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박찬대 의원은 4년 전 인천 연수구 지역 내 '청학역 신설'과 '송도역 KTX 완공'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며 "그런데, 20대 임기 중인 2018년 자신의 지역구에 고급빌라를 구입했는데, 그 위치가 하필 스스로 개발 공약을 내세운 '송도역'과 '청학역 신설 예정지' 사이"라고 지적했다.

시당은 이어 "이번 총선에서는 '제2경인선 신설(청학역 출발)을 공약했는데, 전문가들은 청학역이 신설되고 송도역 KTX가 완공되면 매입한 빌라는 '더블 역세권'에 속해 집값이 수직 상승할 것"이라며 "박 의원이 집값 상승의 수혜를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인천 서구 청라에도 배우자 명의로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데, 문재인 정부에서도 다주택 보유자를 부동산 가격 폭등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 왜 아직도 1가구 2주택을 유지하고 있는가"라며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 측은 "시민단체가 인천지역 총선 후보들의 부적절한 활동을 조사한 '4·15총선 후보자 1차검증'에서 박찬대 후보는 단 한 건도 해당되지 않는다고 평가 받았다"며 "매우 부적절한 정치공세"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청학역 신설은 그동안 지역주민들과 힘을 합쳐 추진해 온 숙원사업"이라며 "지금이라도 억지 주장대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대결에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