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까지 한국·뉴질랜드 동시 모집


인천판타지컨벤션이 2020년 국제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국과 뉴질랜드 양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서 '시간 여행자의 모험(포스터)'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콘셉트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

예심과 본심을 거쳐 10편을 선정하며 인천 판타지 컨벤션 행사 기간 내 뉴질랜드 웨타워크숍 대표 리처드 테일러 경과의 1대 1 면접을 거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우수작 2편에는 웨타 워크숍 인턴십 체험(1개월)과 상금 600만원을, 우수작 4편에는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접수 기간은 6월30일까지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인천판타지컨벤션 공식 홈페이지(www.ifcon.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인천판타지컨벤션은 국제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의 포스터도 함께 공개했다. 올해 포스터는 게임 '리니지2' 콘셉트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이명운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전구를 사용해 빛나는 아이디어로 밝아지는 도시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한편 인천판타지컨벤션은 미래영화 창작자 육성 및 미래기술 향유를 위해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영상위원회, 웨타워크숍, ㈜영화대장간이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8월22일부터 송도국제도시의 인천글로벌캠퍼스와 인천도시역사관, 트라이보울에서 개최된다.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등 미래 영상기술 체험과 강연, 국내외 공상과학 영화 상영과 컨퍼런스, 전시, 영화주제곡 공연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 일정과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판타지컨벤션 공식 홈페이지(www.ifc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