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사전투표 기간 및 투표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사전투표 기간은 10일(금), 11일(토) 이틀 동안 실시되며, 투표시간은 기간 중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Q) 사전투표는 누가 할 수 있고 신고를 해야 하나요?
A) 선거인(거소·선상투표자 제외)은 누구든지 따로 신고할 필요가 없이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Q) 사전투표소는 어디에 설치되나요?
A) 사전투표소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전국의 읍·면·동 마다 1개소씩 설치하며, 군부대 밀집지역 등이 있는 경우에는 추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인천은 지역 전체 154개 읍·면·동에 각 1개소의 사전투표소를 설치하고, 유권자의 편의 증진을 위하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3층, G체크인카운터)과 제2여객터미널(3층, 8번게이트 앞)에도 사전투표소를 설치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사전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사전투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선거인이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 여부를 확인받은 후, 전자적 방식으로 손도장을 찍거나 서명을 하면 투표용지와 관외선거인의 경우 회송용 우편봉투를 함께 받게 됩니다.

교부받은 투표용지와 우편봉투를 가지고 기표소에 들어가 기표한 후, 이를 우편봉투에 넣어 봉함한 다음 투표함에 투입하면 됩니다.

다만, 자신이 거주하는 구·시·군(하나의 구·시·군에 2개 이상의 국회의원선거구가 있는 경우 국회의원선거구)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관내사전투표는 회송용 우편봉투 없이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소에서 기표한 후, 투표함에 투입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