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코로나19와 관련해 온라인상에서 부정확·가짜뉴스 등의 확산으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시 홈페이지·SNS를 통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투명하게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시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선별진료소 현황 등을 실시간 제공하는 코로나19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감염자 현황과 감염병 예방수칙 등 정보를 게시한 이후 시민 의견을 수렴해 정보를 꾸준히 늘리고 시각적인 효과도 더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개선도 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비상대책' 내 ▲선별진료소 현황 ▲자가격리 대상자 생활수칙 ▲우리동네 방역지도 ▲코로나19 상황판 등 다양한 안심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시는 확진자 이동경로, 상황보고, 홍보·보도자료, 일일방역현황, 공적마스크 판매처, 지원시책 및 도움의 손길에 대한 정보 등을 매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시는 앞으로도 신속한 대처와 투명한 정보공개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안산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