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강남! 품격의 생활벨트' 슬로건

미래통합당 이상일 용인시병 후보는 1일 '수지~강남! 품격의 생활벨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교통, 교육, 문화, 도시 개발 등 다양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수지의 교통 인프라 확충이 가장 시급하다며 지하철 3호선 연장, SRT 수지·분당역 설치, 용인도시철도 건설, 용서고속도로 대체·우회도로 건설 및 상현IC(오산방향)신설, 경부고속도로 수지·죽전IC 신설, 죽전휴게소 고속버스 환승 확대, 광역버스 증차 및 노선 확대 등을 약속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최소한 조건 '중원 지하철' 최우선 추진"

미래통합당 신상진 성남중원 후보는 1일 지하철은 중원의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최소한의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19대 국회 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서 탈락할 뻔한 신사~위례선 연장선 사업을 추가검토 대상 사업으로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신 후보는 ▲신사~위례 연장선 노선 착공 ▲수서~광주선 도촌ㆍ여수역 신설 ▲8호선 모란~판교 연장 조기 추진 등을 공약으로제시했다.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



보육환경·교직원 고용 안정화 등 약속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용인시병 후보는 아동복지 정책과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용인어린이집연합회와 용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정책제안서를 전달받고 협약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정 후보는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아이를 낳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한 질 좋은 보육환경 구축 및 보육안정화를 위해 표준보육료 현실화 및 보육교직원 고용안정화 방안에 최선의 노력을 하기로 약속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청년 맞춤형 일자리로 취업 사각 해소"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김포시갑 후보가 세대별 맞춤 일자리 지원정책으로 취업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해 고용 안정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1일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풍무동 인근 카페에서 청년들과 만나 "청년실업 문제 해소와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체계적이고 다각적으로 추진해 청년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김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ilbo.com



"경강선·부발선 연장 빠른 시일내 구체화"

더불어민주당 오세영 용인시갑 후보는 동부지역의 교통정책 강화와 교통불편 해소 및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광주시를 지나 에버랜드, 이동, 남사를 연장하는 경강선 일반철도와 이천, 원삼, 남사를 잇는 부발선 일반철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1일 밝혔다.

오 후보는 "경강선 연장과 부발선 연장은 용인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생태농촌, 살기 좋은 도시개발을 추진하는 데 가장 중요한 일이고, 국지도 57호선 및 국도지방 도로망 정비 등이 현안 사항으로서 이른 시일 내에 구체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전기버스 운행·경유버스 조기 퇴출 앞장"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왕시·과천시 후보는 1일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2019년 의왕시의 미세먼지 농도는 27㎍/㎥으로 전국 평균 24㎍/㎥, 과천시 22㎍/㎥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미세먼지 없는 전기버스 운행과 경유버스 조기 퇴출 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 오전·고천동의 낙후된 공업지역에 스마트그리드, 에너지효율 R&D센터, 전력 신산업, 미래차연구소 등을 유치해 에너지 전환 산업을 육성하고, 한국전력 자재사무소 이전 부지에 그린에너지산업단지 개발 추진을 골자로 한 의왕시 맞춤형 그린뉴딜 정책을 발표했다.

/과천=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



"경인 국철-지하철 7호선 연결 트램 건설"

미래통합당 서영석 부천시을 후보는 1일 "부천의 외곽순환도로와 동서축 도로는 서울 진입 차량으로 혼잡하고 경인국철과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의 교통수단이 부족하다"며 "국철과 지하철 7호선을 연결하는 트램 건설 등으로 교통체계를 획기적인 개선하고, 대기오염과 소음발생을 줄이는 외곽순환도로 덮개 설치를 하겠다"고 공약했다.

서 후보는 "도로교통 공약의 추진을 통해 서울과 인천을 잇는 동서축의 교통 흐름이 개선되고, 편의성이 증대되며 주민의 피해가 감소하고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부천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



소상공인 골목상권 활성 '공통 공약' 발표

안양지역 선거구에 출마하는 정의당 추혜선(동안구을), 이종태(만안구), 이성재(동안구갑) 후보는 1일 안양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중소상공인 공통 공약을 발표했다.

세 후보는 회견에서 골목 활성화 3법(상점가 지원·지역사랑상품권 확대·공공 배달앱 지원) 제정,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복합쇼핑몰 규제 강화, 가맹점·대리점 본사 갑질 행위 근절, 상가 임대료 부담 경감, 자영업자 사회안전망 강화 등을 약속했다.

/안양=이복한 기자 khan4936@incheonilbo.com



학원연합회 임원과 정책제안 등 간담회

미래통합당 함진규 시흥시갑 후보는 지난달 31일 오전 신천동 선거사무소에서 ㈔한국학원연합회 경기도지회 시흥시학원연합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제안 등 간담회를 했다고 1일 밝혔다.

시흥시 학원연합회는 이날 ▲지역인재 발굴양성 위한 상호 협력 ▲지역교육 발전 위한 정책 개발 ▲고급 입시정보 제공 통해 시흥시 교육발전 협력 ▲학원의 휴원 권고 또는 휴원 명령시 '재난극복을 위한 물품 및 운영비 지원'을 위한 법안 발의 협력 등을 제안했다.

이에 함 후보와 시흥시학원연합회는 상호 정책개발과 실행에 협력 및 지원하기로 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



모금 목표 1억 '더 행복 선거펀드' 출시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하남시 후보가 '더 행복 선거펀드'를 출시했다.

최 후보는 "공정하고 시민과 함께 하는 선거를 위해 더 행복 펀드를 출시한다"며 "모금 목표액은 1억 원으로 설정했고 개인당 모금 한도액은 없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하남시 13개 동의 시민이 더불어 잘사는 시민중심의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최 후보는 "본래 선거가 유권자의 축제가 돼야 하는 만큼 펀드 형식으로 시민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



경제·안보분야 이어 복지환경 공약 발표

미래통합당 김성원(동두천·연천) 국회의원이 1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911 공약(5대분야 91개 1(일)하는 공약) 중 경제·안보 분야에 이은 복지환경분야의 주민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동두천·연천의 더 행복한 내일을 위한 주민복지 향상 공약으로 ▲동두천 시민의 숙원인 제생병원을 대학병원 개원 ▲반련동물 진료비 표준화 방안과 세제혜택 마련 등 반련동물 가족 지원 ▲임대아파트 하자보수 청구권 제도 확립 ▲노후주책 신축 지원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



"친문 독재 심판, 경제 활력 불어 넣겠다"

미래통합당 박주원 안산상록갑 후보는 지난달 31일 브라보안산 25시 박주원 캠프에서는 열린 선거대책 확대회의에서 "이번 선거는 안산의 미래를 견인하고 잃어버린 안산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50여명의 핵심 인사들은 회의에 앞서 "살기 좋은 안산, 품격으로 빛나고 미래 먹거리와 일거리가 가득하고, 볼거리가 가득한 안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여있는 안산 권력 교체하고 친문 독재 심판이 선행돼야 한다"고 결의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