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 임명장 드라이브스루 방식 전달

무소속 인천서구을 이행숙 후보는 지난 29일 선거사무소에서 시민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연 뒤 임명장을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전달했다고 31일 '이행숙의 행복TV'와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상태로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 후보의 페이스북에는, 이번 총선에 다른 지역구에서 출마했던 한 예비후보가 댓글을 달고 "기가 막힌 탁월한 드라이브스루 임명장! 그 창조력의 이행숙을 국회로!"라고 칭찬했다.

또다른 지지자는 "준비된 국회의원 이행숙후보님, 아이디어 완전 굿굿굿 응원합니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김신호 기자 kimsh58@incheonilbo.com

청소년 성범죄 근절 강력 처벌법 제정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을 정일영 후보는 성범죄자들에게 강력한 처벌법으로 엄벌해 성범죄가 이 사회에서 근절될 수 있도록 관련 법안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청소년의 성범죄의 경우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가벼운 보훈처분만 받게된다면 또 다시 성범죄가 발생할 수 있는 빌미가 된다. 보호처분 이외에 강력한 처벌법으로 엄벌해야 한다"며 "모든 여성이 안심하고 일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연수구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신호 기자 shkim58@incheonilbo.com

유승민 인천 방문 … 본격적 선거 지원 나서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31일 미래통합당 인천 부평갑 정유섭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 미래통합당 후보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유 의원은 "지난 3년간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망쳐놓은 우리 경제와 안보 등을 알지만 코로나19가 다 덮어버렸다"며 "하지만 현명한 유권자들이 4·15총선이 가까워질수록 다시 상기하고, 한 표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 의원은 "정 의원은 옳다고 믿으면 눈치를 안 보는 강직한 소신을 가진 사람"이라고 정 후보를 추켜세웠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

'남동산단, 청년·기업 일자리 창출 메카로'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인천남동을 후보는 31일 3핵심공약으로 '남동국가산업단지, 청년과 기업이 모이는 일자리 창출 메카로' 를 발표했다.

윤 후보는남동산단의 도시재생 및 스마트산단 추진, 청년전용 벤처·창업 인큐베이터 조성, 산학연계 확대 등을 통해 남동공단의 역량을 강화하여 남동경제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여당 간사 및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으로서 남동공단 도시재생사업과 스마트산단 추진을 이끌어 오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산단의 초석이 될 '남동 소재부품장비실증화지원센터'를 위한 2020년도 예산 45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김신호 기자 kimsh5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