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가 코로나19 긴급 민생안정자금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개원 이래 최초로 주말도 반납했다.


 평택시의회는 31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오는 3일과 4일 양일간 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이윤하 위원장 등 6명의 의원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은 이 위원장 등 4명, 미래통합당은 이병배 부의장 등 2명이다.
 애초 의사 일정을 놓고 마찰이 예상됐으나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해 원만한 합의가 이뤄지며 마찰은 없었다.


 민주당은 3일 하루를, 통합당은 6일과 7일 양일간 심사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논의 끝에 3일과 4일로 의사 일정이 확정됐다.
 4일은 토요일이다.


 평택시의회 개원 이래 휴일에 의사 일정을 소화하는 건 처음이다.


 이윤하 위원장은 "코로나19 긴급예산 편성과 관련 의원간담회에서 시급한 사안인 만큼 조속한 처리를 약속한 바 있다"며 "동료 의원들이 여·야 가리지 않고 어려움 극복에 함께해야 한다는 마음이 모여 주말도 반납하는 일정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평택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위기극복과 위기가정에 대한 긴급지원 등을 위해 재난기본소득 전 시민 10만원 지급 등 1000억 규모의 '코로나 극복 민생안전·지역경제 활력 제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1포인트 추가경정예산안을 수립하고 시의회 의사 일정이 잡히는 대로 상정키로 했다.


 주요 사업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긴급지원(2만개 사업장 100만원 지원) ▲코로나19 지역 고용대응 특별지원 ▲평택형 코로나19 취약계층 긴급지원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의사 일정이 정해진 만큼 철저히 준비해 사업 추진 효과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