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활기업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면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문 수공예 자활기업인 반희담은 이번 코로나19로 보건용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위한 맞춤용 면 마스크 2만8000매를 제작 중이며,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마스크를 저렴한 가격에 보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방역소독 자활기업인 ㈜클린광주와 ㈜더깨끗한세상, ㈜홈케어마스터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시청사 방문 민원인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 시청사를 주 3회 방역 소독하는 한편,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의 방역소독으로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오포소방서를 포함한 5개소 소방서의 방역소독을 무료로 하는 등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밤낮없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는 자활기업에 감사드린다"며 "단순히 기업이윤 창출에만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위기 극복을 위해 모두 함께하는 자활기업이 있기에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자활기금으로 소독방역 기계구입 지원 및 반희담 컨설팅 비용을 지원해 자활기업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광주=김창우 기자 kc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