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홍기원 더불어민주당 평택지역 국회의원 후보가 합동 기자회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현정·홍기원 평택지역 후보가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에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51만 평택시민 전원에게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촉구했다.


 두 후보는 30일 오전 김현정 후보 캠프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절체절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특단의 경제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 평택발전강화특별위원회를 출범하면서 제1호 의제로 평택형 재난기본소득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애초 재정 상황을 고려해 취약계층만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극심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보다 과감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상황을 전 국가적 재난 상황으로 규정한 두 후보는 "재난소득지급 만으로 평택시민들의 고통이 일시에 해소되지는 않겠지만 실의에 빠진 시민들에게 힘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의 현명하고 과감하며 신속한 결단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글·사진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