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관련 공약 완성도 높이겠다"

미래통합당 홍철호 김포시을 후보가 지난 27일 구래동 선거사무소에서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과 김포분회 이민수 원장 등 수의사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선거 공약으로 반려동물에코센터 건립을 내 놓은 홍 후보는 ▲반려동물 교육, 돌봄, 의료 및 보호 서비스 제공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카페 설치 ▲연2회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등을 설명하고 공약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

민주당 안산 후보 4명 '원팀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갑 전해철, 상록을 김철민, 단원갑 고영인, 단원을 김남국 4명의 후보가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원팀 공약을 발표했다.

민주당 4명의 후보는 이날 오후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팀 공약으로 ▲신안산선의 원활한 개통 ▲GTX-C 노선 유치 ▲반원·시화스마트산단 혁신을 통한 활성화 ▲수소시범도시의 안착과 확대로 안산의 신성장 동력 구축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의 경영환경개선 등을 약속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김상곤 좌장 정책자문교수단 14명 구성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김포시갑 후보는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를 좌장으로 14명의 교수가 참여하는 정책자문교수단을 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하철 중심도시 김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김포 ▲문화로 힐링되는 도시 김포 ▲생활의 품격이 있는 건강 도시 김포 ▲일자리 넘치는 도시 김포 등 5대 핵심공약을 발표한 김 후보는 정책자문교수단과 함께 실천가능한 공약으로 완성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주영 후보는 "정책자문교수단의 전문성은 사회적 인프라 구축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및 살기 좋은 복지도시 김포를 만드는데 중요한 정책적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

"저소득층 의료비 부담을 혁명적 덜겠다"

미래통합당 김영환 고양시병 후보는 저소득층에 대한 '선진료, 후결제' 무이자 할부 납부인 '의료비 후불제' 공약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할 권리를 확보하고 저소득층의 의료비 부담을 혁명적으로 덜겠다고 29일 밝혔다.

의료비 후불제는 공공기관이 설립한 '착한은행'이 의료기관에 먼저 의료비를 지불하고, 저소득층은 착한은행에 상환스케줄을 여건에 따라 할부로 의료비를 상환하는 방식이다.

/고양=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

농민회와 '미래의 희망' 농업정책협약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여주시·양평군 후보는 지난 27일 여주시 농민회와 농업정책협약을 체결했다.

50여명의 농민들이 선거사무소를 가득 메운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최 후보는 "농업은 사양산업이 아니며 도시가 못 만드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도시가 해결 못하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미래의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노동존중 실천단' 공식 지지 후보 위촉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이천시 후보가 지난 27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김동명)의 공식 지지 후보인 '노동존중 실천단 국회의원 후보'로 위촉됐다.

민주당과 한국노총은 지난 10일 민주당-한국노총 고위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노동존중사회의 실현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한 데 이어 지난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제21대 총선 노동존중 실천단' 출정식을 하고 평소 노동가치를 존중하는 김 후보를 노동존중 실천단 국회의원 후보로 위촉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부천 소사 '레벨업' 선언, 본격 선거운동

정의당 신현자 부천시병 후보는 부천 소사지역의 '레벨업'을 선언하며 본격 선거운동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신 후보는 ▲국회의원 특권 폐지 ▲모든 노동자에게 근로기준법 전면 적용 ▲텔레그램 n번 방 방지법 ▲차별금지법 ▲세월호 진상규명 등의 공약을 발표하고 "지역구에는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체험형 과학관의 설립과 소사본동에 대한 대학로 조성, 대산동 안전길 조성, 범박 옥길 전철역 유치 및 광역버스 개통 등을 통해 부천 소사를 레벨업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

"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원 정원 확대"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광명시갑 후보는 '일자리 쑥쑥 광명' 공약과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29일 임 후보는 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원 교육 인원의 광명시민 비중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5개 학과 110명인 모집정원을 추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폴리텍대 광명융합기술원은 건물매입, 리모델링, 장비구입 등 총 390억원에 달하는 예산이 전액 국비로 확보돼 지난 3월 개원했으며, 광명시는 기업체· 광명융기원과 함께 시·산·학 클러스터를 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

예비후보 4명 합류 '원팀' 공식 선거 진용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평택시을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가 지난 28일 발대식과 함께 공식 선거 진용을 갖췄다.

특히 '전략공천'으로 경선을 치르지 못했던 4명의 예비후보가 합류하면서 '원팀(One Team)'으로 구성됐다.

선대위는 후원회장을 맡은 이낙연 민주당 선대위원장과 평택시을 지역구 민주당 경선을 준비했던 오중근·유병만·김기성·오세호 예비후보, 오명근·서현옥·김영해 도의원, 이종한유·승영·김승겸·최은영 시의원 등으로 지역 정치인이 대거 참여해 꾸려졌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

충북도민회원과 코로나19 거리소독 동참

미래통합당 김명연 안산단원구갑 후보는 지난 28일 재안산충북도민회 회원 50여명과 함게 선부광장 일대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 위한 거리소독에 동참했다.

이날 방역은 지난 24일 8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28일에도 13번 확진자(신길동 거주)와 14번째 확진자(사사동 거주자)가 발생하는 등 시민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실시됐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선대위 출범 … 교통·환경 등 6대 공약 제시

미래통합당 서영석 부천시을 후보는 지난 28일 오후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서 후보는 공약으로 ▲중앙공원 및 상동 호수 공원의 대대적인 변화 ▲교통체증 해소 및 출·퇴근 시간 감축 사업 ▲교육 환경 개선 ▲방범 취약지구 개선 ▲주거환경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마련 등을 제시했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

광명시 전·현직 시·도의원 지지 선언

광명시 전·현직 시·도의원들은 지난 27일 오후 광명시청 본관 앞에서 광명갑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양주상 후보의 승리를 위한 지지를 선언했다.

양 후보의 지지 선언에는 광명시의회 박덕수 의원과 박효진 전 도의원, 김광기 전 시의장, 김선식 전 시의장, 오윤배 전 시의원, 서정식 전 시의원이 참여했다.

양 후보의 총선 주요 공약은 ▲목감천 르네상스 프로젝트 ▲제3 광명교 신설·개봉교 확장 ▲광명·철산 조합원 대출 규제 완화 등이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

"기득권 양당에 맞서 압도적 당선될 것"

민생당 양순필 광명시갑 후보는 지난 26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로 등록을 완료했다.

양 후보는 광명갑 선거구 후보 중 첫 번째로 선관위 등록을 마쳤다.

이날 후보 등록 후 양 후보는 "오는 4월15일 실시하는 광명갑 국회의원 선거는 광명동·철산동의 새로운 내일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며 "기득권 양당에 맞서 시민들의 압도적 지지로 당선될 것"이라고 자신있게 포부를 밝혔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