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혁신 활성화 '청년정책 협약식'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시흥갑 예비후보는 24일 시흥청년커뮤니티 연합회와 청년자립기반 조성 및 지역혁신 활성화를 위한 청년정책 협약식을 갖고 ▲청년지원센터와 권역별 청년커뮤니티 거점공간 조성 ▲청년친화기업 발굴 및 지원 ▲청년공동체 및 지역혁신 지원사업 확대 ▲주거, 금융 등 청년 맞춤형 사회보장정책 등 총 아홉 분야의 내용이 담긴 협약을 체결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

한국노총 지역지부와 노동정책간담회

미래통합당 박순자 안산단원을 예비후보는 25일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와 노동정책간담회를 갖고 근로자 지원 대책을 협의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한국노총 경기본부 안산지역지부' 김광호 의장과 반월시화산단별 위원장, 윤석진 안산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경기침체로 인한 반월시화산단 근로자들의 어려움을 국회와 정부가 면밀히 살펴서 지원해줄 것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신안산선 조기개통·스마트 산단 활성화"

미래통합당 홍장표 안산상록을 예비후보는 25일 안산 선거사무실에서 안산 재도약을 위한 신안산선 조기개통과 스마트산단 활성화를 내용으로 담은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오만, 무능, 독선으로 인한 실정으로 대한민국은 현재 외교·안보재난, 보건재난, 경제재난으로 고통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경제파탄의 책임이 크다"고 지적하며 "경제파탄으로 고통받는 것은 일반 서민으로, 이들을 구하고 안산지역을 재도약시키기 위해 출마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신분당선 연장 등 교통복지공약 제시

더불어민주당 김병욱(성남분당을) 의원은 25일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지난 4년간 급여 50% 반납,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20대 국회 최초 발의, 초선의원으로서 100번의 토론회를 열었고, 본회의·상임위·법안소회 100% 출석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미동 하나로마트 부지 SRT 고속철 정차역 신설 ▲분당~오포 간 도시철도 구축·분당동역 신설을 포함한 분당 3역 신설 ▲신분당선 광화문 연장 등 교통복지 공약을 제시했다.

/성남=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

장경순 "이필운 당선 위해 밀알 되겠다"

안양만안 선거구 미래통합당 후보 공천을 받지 못해 무소속 출마를 고심하던 장경순 전 당협위원장이 25일 불출마를 선언했다.

장 전 위원장은 이날 안양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필운 후보 당선을 위해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며 불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만안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어떤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며 "당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다시 힘차게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은 만안선거구 후보로 이필운 전 안양시장을 공천했다.

/안양=이복한 기자 khan4936@incheonilbo.com

후원금 이틀 만에 1억5000만원 달성 화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안산단원을 예비후보가 후원금 모금 시작 48시간만에 모금 한도 1억5000만원을 채워 화제다.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1억5000만원까지 모을 수 있는 후원금은 선거사무실 임대료, 공보물, 현수막, 유세차 등 선거비용에 쓰인다.유튜브 15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한 김남국 후보는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권자들을 만나며 선거운동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한국장애인뇌병변협회서 지지 선언

㈔한국장애인뇌병변협회 회원들은 25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제21대 총선 후보 지지선언문을 통해, 김현정 민주당 평택을 예비후보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인식과 사회적 보장 수준은 그 사회의 선진적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라며 "편견 없는 사회적 합의를 이끌 인물로 김현정 후보자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

김민시-안민석 '원팀 공동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용인시을과 오산시 선거구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이 '원팀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용인시을 김민기 후보와 오산시 안민석 후보는 25일 '분당선 기흥→오산 연장'을 공동공약으로 선정하고 당선 이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도록 협력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분당선 연장 공약은 현재 운행 중인 분당선을 기흥역에서 분기해 오산까지 연장하는 사업이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재벌총수 부유세 최대 90% 적용 재분배"

민중당 김배곤 용인정 예비후보는 25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자산재분배·교육·청년부문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 예비후보는 "국가미래를 위해 사회대개조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특권층의 불로소득을 ▲토지공개념 3법(택지소유상한제, 토지초과이득세법, 개발이익환수제법) ▲주택공개념 도입 ▲고위공직자 '부동산 백지신탁제' 도입 ▲재벌총수 '부유세'를 최대 90%까지 적용해 재분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더빠른 용인, 확 뚫린 동백' 교통공약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용인정 예비후보는 25일 첫 번째 교통 공약인 '더 빠른 용인, 확 뚫린 동백'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우선 동백지역에서 GTX용인역과 신분당선까지 연계하는 철도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노선입찰형 준공영제로 공공버스를 도입하고 '버스정책시민위원회'를 설치해 주민들이 원하는 노선 설계를 추진할 계획도 밝혔다.

이와 함께 ▲2층 광역버스 및 저상버스 추가 도입 ▲소독·스팀세차 등 클린버스 사업으로 버스 내부 청결상태 개선 ▲교통공약 추진 담보하기 위해 국회의원실이 직접 주관하는 용인(정) 교통문제협의체 설치 등 용인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무공수훈자회 회원들과 보훈 안보 간담회

미래통합당 홍철호 김포시을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구래동 선거사무소에서 무공수훈자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보훈 정책과 안보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병대 출신인 홍 예비후보는 2017년 3대(代)가 현역 복무를 마친 가문에 대해 지원 및 혜택을 강화하는 '병역 명문가 예우 및 지원법'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ilbo.com

고령사회 공공의료서비스 강화 공약

무소속 유영록 김포시갑 예비후보가 25일 공공 한방병원과 치매전문병원 설립 등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유 후보는 고령 인구 증가에 따른 ▲공공 치매전문병원 유치 ▲공공 요양실버타운(요양+주거+여가시설을 탑재한 복합복지시설) 건립 ▲어르신 주간보호센터 활성화 및 보완 ▲공공 간병인제도 도입도 약속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ilbo.com

악취 하수처리장 김포 레코파크 증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 박상혁 예비후보가 25일 악취문제 등이 제기되고 있는 김포 레코파크(하수종말처리장) 증설을 공약으로 내놨다.

박 예비후보는 "시설 노후화와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인구증가로 인한 하수 처리량 급증에 따라 처리 용량의 증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쾌적한 환경은 살기 좋은 도시의 기본 조건"이라며 "레코파크 증설로 악취문제를 해결하고 시민들의 공간으로 돌려놓겠다"고 밝혔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ilbo.com

'오포 가치Up'-4대 생활SOC 확충 공약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을 예비후보인 임종성 국회의원은 25일 '오포 가치Up-4대 생활SOC 공약'을 발표했다.

임 의원이 제시한 오포지역 4대 생활SOC 공약은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 ▲맘(Mom)편한놀이터 조성 ▲고산도서관 복합시설 건립 ▲오포 수변공원 및 자전거길 조성(신현·능평·문형) 등이다.

/광주=김창우 기자 kcw@incheonilbo.com

이낙연 위원장과 코로나19 극복 민생투어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이천시 후보가 지난 2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전면 취소하고 이낙연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과 함께 민생현장을 찾았다.

그동안 선거운동보다 코로나19 극복에 역점을 둬 온 김 예비후보가 이천지역의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기 위해 요청해 이뤄졌다.

이낙연 위원장은 "김 후보는 세계 경제에 대한 전망, 그 대처와 돌파구를 모색할 수 있는 경제전문가로 이천의 국회의원으로 위기국면을 타개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존재"라고 말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평택교육문화 플러스' 8대 공약 발표

유의동 미래통합당 평택시을 예비후보는 25일 '평택교육문화 플러스'를 발표했다. 유 후보의 교육 공약은 ▲신규단지 및 입주예정지역 초·중·고 신설 ▲학교 시설물 신설 및 개보수 ▲권역별 도서관 설립 ▲예술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문화 공약은 ▲국립과학관 유치 ▲경기도 최대규모 도서문화 콤플렉스 유치 ▲소사벌 문화벨트 구축 ▲노후 문화시설 리모델링 추진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유치 등이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

내륙 해양레저 관광특구 조성 하겠다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김포시갑 예비후보가 '해양레저 인프라가 좋은 관광도시 김포'를 위해 아라뱃길을 포함한 주변 일대에 대한 규제개선으로 아라마리나를 중심으로 내륙 해양레저 관광특구를 조성하겠다고 25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아라뱃길은 현재 하천법과 항만법·개발제한구역법 등 9개의 관련 법률 규제로 개발이 쉽지 않지만 규제개선을 통해 아라뱃길을 관광도시 김포로 발돋움 시킬 허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ilbo.com

광역급 공공의료원 설립 제안 전달식

더불어민주당 오세영 용인갑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선거사무소에서 해바라기 의료협동조합(이사장 오영희) 관계자들의 방문을 받고 광역급 의료 공공의료원 설립추진 제안전달식을 했다.

해바라기 의료협동조합 측은 "최근 코로나19 여파 및 재난 안전 등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용인 처인구에 이천, 광주, 여주, 충주 등을 아우르는 수도권 동남부 지역에 광역급 공공의료원 설립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