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듀윌
사진제공=에듀윌

[인천일보=김도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소방공무원 시험 중 필수과목에 해당하는 한국사의 주요 핵심을 정리하기 위한 ‘핵심 테마특강’을 무료로 공개했다.

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는 “최근 소방공무원 채용인원이 증가하고 경쟁률이 급등함에 따라 공무원 한국사의 난이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 세부적인 학습이 중요하다”며 “이번 핵심테마특강을 통해 출제빈도가 많은 중요 테마부터 수험생들이 소홀할 수 있는 세부적 테마까지 한국사 핵심 테마를 꼼꼼히 다시 정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소방공무원 채용인원은 최근 5년간 평균 2436명이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현장 소방인력을 약 4155명 충원할 계획인 것으로 발표됐고, 2022년까지 2만명의 대규모 채용이 예고된 바 있다. 이처럼 많은 인원 채용을 앞두고 있어 꼼꼼한 학습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에듀윌이 마련한 이번 ‘소방한국사 핵심테마특강’은 한국사의 마지막 단원으로, 다소 소홀할 수 있는 ‘현대 대통령 정부 총정리’로 시작해 고대부터 근세까지의 내용을 담은 ‘모든 토지제도 총정리’, 지엽적인 문화사의 내용을 담은 ‘도자기, 화폐, 역사서 총정리’, 그리고 출제빈도가 높고 많은 수험생이 어려움을 겪는 ‘무장 투쟁사 총정리’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에듀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일로부터 7일간 학습이 가능한 ‘조현수 소방한국사 핵심테마특강’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부=김도현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