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이창근 하남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젊고 똑똑하고 새로운 인물이다. 문재인 정부 3년여 동안 우리 하남은 물론 대한민국 전체가 경제 위기 등 어려움에 처해 있다. 이런 어려운 시점에서 하남이 당면한 여러 문제와 경제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선 이창근 예비후보와 같은 젊은 경제전문가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애국심과 국가관 또한 투철하다. 제가 이창근 예비후보를 우리 하남과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고 분열된 보수를 하나 되게 할 최적임자라고 추켜세우는 이유다.

서울대 경제학 박사, 서울대 연구부교수,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등 그가 가진 경력은 지역 정치인 중에서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다. 말 그대로 기업-정부-대학으로 이어지는 삼각 축의 세 분야를 동시에 경험한 젊은 경제전문가다.

그가 금융기관과 정부, 대학에서 쌓은 실물경제·정책 입안·이론경제 경험은 강남특별시 하남, 교육도시 하남, 교통도시 하남을 만드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이창근은 누구인가?... '대·중소기업 하도급 대금지급 및 거래관행 개선 앞장선 장본인' 미래통합당 이창근 하남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40대 젊은 경제전문가로 불린다.금융기관에서 실물경제 경험, 정부에서 정책 입안 경험, 대학에서 교수로서 연구 및 강의 등 이론경제 경험 등을 두루 갖췄다. 말 그대로 기업-정부-대학으로 이어지는 삼각 축의 3개 분야를 동시에 경험한 경제통이다.국제저명학술지(SSCI) 4편 등 국제전문학술지 6편,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24편, 저서(공저) 3편 등 활발한 연구학술 활동은 눈에 띄는 대목이다. 신도시 자족기능 확충, 공공주택지구 사업타당성, 기업 해외진출 분야, 복지 분야, U-City, 통합당 이창근 하남 국회의원 예비후보 "오직 하남, 대한민국 발전 위해 한 길 걷겠다" "하남은 변화가 필요하다. 젊은 경제전문가 이창근이 하남의 변화,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겠다."미래통합당 하남 국회의원선거 공천권을 거머쥔 이창근(사진) 예비후보는 "오는 4·15 총선은 하남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하다"며 "반드시 승리해 하남의, 대한민국의 세대교체를 이루고, 실타래처럼 꼬인 경제 문제를 해결해 내겠다"고 밝혔다.다음은 이창근 예비후보와의 일문일답.-출마 배경은.▲문재인 정부의 지난 3년여의 시간은 경제파탄, 외교무능, 안보무장해제, 국론분열의 기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문재인 정부의 실정과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