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지역 정가 이모저모


"텔레그램 'N번방' 이번 기회에 뿌리뽑자"

더불어민주당 남영희(동·미추홀을) 예비후보는 22일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들의 명단을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 예비후보는 "4년의 임기동안 이 한가지만 하겠다는 다부진 각오로 이런 관행을 끊어내야 한다"며 "이렇게 확실한 증거가 잡혔을 때 사회적 교훈을 남겨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입장료가 70만원이고 중복된 인원 수를 감안해도 최소 1만명은 넘는다고 한다"며 "우리 사회의 누가 이런 끔찍한 반인륜적 범죄에 공범이란 말인가? 1만명이어도 좋고 26만명이어도 좋다. 이번 기회에 뿌리를 뽑아보자"고 강조했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
 


"GTX-B노선 1년 앞당겨 내년 착공 가능"

더불어민주당 22일 인천 연수을 정일영 후보는 "30년 이상의 국토교통부의 경험과 노하우로 GTX-B노선의 착공 및 완공시기를 예정보다 1년 앞당겨 2021년 착공가능 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GTX 사업 이외에도 송도지역의 주요 핵심 현안인 M버스 조기 운행,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조기 착공, 송도 내부 교통망을 개선시킬 트램까지 모두 국토교통부 소관" 이라고 말했고 "여당의 힘과 교통 행정 전문가의 능력이 더해진다면, 지역 내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김신호 기자 kimsh58@incheonilbo.com
 


소외층 없는 보건·복지분야 청사진 공약

더불어민주당 맹성규(인천 남동갑) 의원은 22일 소외된 사람이 없는 따뜻한 남동구를 만드는 보건·복지분야 공약인 '행복 중심 남동'을 발표했다.

맹 의원은 이번 '행복 중심 남동' 공약을 통해 보건지소가 없어 공공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논현 지역에 건강생활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인천지역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과 남동구 건강인센티브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사회 취약계층인 장애인, 북한 이탈주민, 다문화 가정, 사할린 영구귀국 주민들에 대한 복지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이 밖에도 ▲미세먼지 차단 도시 숲 조성 ▲소음피해 지역 방음벽 등 대책 마련 등도 약속했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

 


지역 시민사회 등과 소규모 정책간담회

더불어민주당 윤관석(인천 남동을) 의원은 지난 20일 지역 사무소에서 지역의 시민사회 등과 소규모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윤 의원은 이날 만성중학교 운영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 마을공동체포럼은 맞벌이 부부의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육아터와 청소년문화의집 등을 제안했다.

인천전문건설협회는 관내 공공·민간 공사에서 지역업체의 하도급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 인천감정평가사협회는 한국감정원법에 대한 제도개선 등을 제안했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

 


"LH 개발수익 일부 원주민 재정착 사용을"

더불어민주당 송영길(인천 계양을) 의원은 지난 21일 선거사무소에서 진행된 '인천계양공공주택지구 연합대책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계양테크노밸리 부지에서 살거나 사업을 하는 원주민 재정착 문제는 중요한 문제"라며 "LH와 협의해 개발수익의 일부를 원주민 재정착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영길 의원은 오는 25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진행되는 민·관·공 간담회에도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LH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신호 기자 shkim58@incheonilbo.com
 


"도쿄올림픽 연기 IOC에 공식 요청해야"

더불어민주당 신동근(인천 서구을·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은 22일 "각국의 국내 대회, 국제 대회가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다"며 대한올림픽위원회가 IOC에 도쿄올림픽 연기를 공식 요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세계는 코로나19와 힘겹게 싸우고 있고, 앞으로 이 싸움이 언제 끝날 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체육 교류를 통해 세계 평화에 이바지한다는 올림픽의 목적을 이루기 어렵다"며 "도쿄올림픽도 연기를 결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
 


페이스북에 '코로나19' 자가격리법 동영상

미래통합당 윤형선(인천계양을) 예비후보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요즘 우한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의 많은 변화가 생겼고 여전히 많은 환자가 발생하고있다.우리 계양구에도 확진자가 총 4명이 되었다. 이에 혹시 모를 자가격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라며 관련 동영상을 올렸다.

윤 예비후보는 "풍요로운 계양, 명품도시를 꿈꾸며 죽을 각오로 험한 길을 다시 걷고 있다"며 "스마트계양 에코-바이오시티로 새 계양시대 열어가겠다. 민생파탄,독선정권을 심판하고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김신호 기자 kimsh58@incheonilbo.com
 


석달 세비 전액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부

미래통합당 심재철(안양동안을) 원내대표는 이달부터 석 달치 세비 전액을 코로나19 극복 성금으로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심 의원은 앞서 지난 9일 한 달치 세비와 활동비 전액을 중앙당을 통해 대구경북지역 법정단체에 기부했다.

심 의원은 "제1야당의 원내대표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고통을 나누기 위해 솔선수범하는 마음으로 세비를 기부했다"며 "앞으로 동참하는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안양=이복한 기자 khan4936@incheonilbo.com
 


공공노조 정책협약 체결·성실 이행 확약

민중당 홍연아 안산상록갑 예비후보는 지난 20일 공공연대노동조합 안산지회와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확약했다.

양 기관은 정책협약서를 통해 지자체 공무직의 처우개선과 정치·사회·경제적 지위향상을 위한 가칭 '공무직의 업무 및 처우에 관한 벌률'의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다음으로 안산시 공공부문 간접고용 노동자와 민간위탁 노동자의 정규직화 및 차별해소를 위한 가칭 '공공부문 민간위탁 노동자 보호에 관한 벌률'의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건축사회 등 3개 지역 직능단체 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안산상록을 예비후보에 대한 안산지역 직능단체들의 지지 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안산시건축사회는 지난 20일 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 김철민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안산지부에 이어 세 번째 지지 선언이다.

건축사회는 김철민 민생캠프를 찾아 김 후보가 최초의 건축사 출신이자 국토교통위원, 더불어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장으로서 보여준 전문성을 신뢰한다며 지지를 선언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일자리 넘치는 제조업' 8개 로드맵 제시

미래통합당 공재광 평택갑 예비후보는 2차 공약 발표를 통해 '신성장 경제 신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한 3대 분야(33개 로드맵) 중 그 첫 번째로 '일자리가 넘치는 제조업 창조'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세부 실행계획으로는 ▲4차 산업 제조혁신파크, 플렛폼 기지 및 스마트 단지 조성 ▲제조업 지원을 위한 평택 지제역 SRT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 ▲제조업 관련 기관 맞춤형 유치 ▲브레인시티 R&D 집적지구 강소연구개발 특구 지정 추진 ▲기업과 대학 그리고 R&D연구소가 연계된 평택테크노벨리(가칭) 조성 ▲미군기지 이전 평택지원특별법을 상시법화 등 8개 로드맵을 공개했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
 


선거캠프 홍보·현장 서포터즈 상시 모집

무소속 유영록(전 민선 5~6기 김포시장) 김포갑 예비후보가 선거캠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김포갑 구 거주 유영록 예비후보 지지자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모집은 ▲홍보(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현장 서포터즈 등 두 분야다.

활동기간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오는 4월15까지며 상시 모집을 하고 있다.

지원을 원하는 김포시민은 'http://naver.me/5BSuWIo2'에서 응모 가능하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
 


혁신 경제전문가 참여 미래위원회 구성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고양병 예비후보는 지난 20일 4차 산업시대를 이끌 각 분야 혁신 경제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미래위원회를 구성했다.

미래위원회에는 스타트업 창업가, 벤처케피털리스트,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권재중 전 삼성전자 벤처사업팀장, 이도준 전 삼성전자 반도체 전무, 박인규 (주)하나금융투자 상무, 하성용 중부대 자동차공학과 김성민 동국대 의생명공학과 교수 등 22명으로 구성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


권태진·김기윤, 무소속 출마 선언 기자회견

광명시 갑·을 선거구에서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선거 운동을 펼치던 권태진 후보와 김기윤 후보가 무소속 출마 선언을 했다.

권 예비후보는 지난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20여년간 미래통합당을 한 번도 떠난 적이 없었는데 이번 공천과정을 보면서 통합당은 광명시민을 버리고 짓밟았다"면서 "통합당은 갑·을 선거구에 광명과 전혀 연고가 없으며 다른 지역구에서 공천을 받기 위해 기웃거리다 탈락한 인물들을 단지 청년이라는 이유로 공천했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
 


'강력한 원팀' 5인 공동선대위원장 임명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여주시·양평군 예비후보는 지난 21일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하고 "4·15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여주와 양평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선거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서는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경선 이후 '강력한 원팀'을 선언한 권혁식, 방수형, 백종덕, 신순봉, 한유진 위원장이 임명됐으며 광역·기초의원단, 고문단, 상임자문단, 직능별 특보단, 직능위원회, 읍면동별 위원회 위원 등 약 180여명이 임명됐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
 


"당선 후 코로나19 극복 추경 300억 편성"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예비후보는 당선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추가경정 예산안을 편성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김보라 후보가 약속한 추경 예산안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지원에 150억원 ▲코로나 피해농가 지원에 50억원 ▲저소득층, 특수고용직, 돌봄노동자 등 긴급지원 50억원 ▲전염성 질환 대응 50억원 등이다.

/안성=김기원 기자 1kkw517@incheonilbo.com
 


이낙연TV 출연 교통 현안 등 의견 교환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용인정 예비후보는 지난 19일 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의 유튜브 채널인 이낙연TV에 출연해 이 위원장과 함께 용인시 현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 후보는 용인지역의 교통 문제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밝혔고 이 위원장은 이에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이 후보는 '기적은 기적처럼 오지 않는다'는 김대중 대통령의 어록을 소개하며 "기적이 오기 위해 치열하고 고단하게 살아야 기적이 오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의미를 구현하며 살려고 한다"고 정치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incheonilbo.com
 


이윤정 공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접수

미래통합당 의왕과천 당원협의회 당원들과 시민들이 지난 20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제21대 의왕·과천 국회의원 선거 미래통합당 이윤정 후보 공천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접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정용희 의왕과천 당원협의회 부위원원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윤정 후보는 최고위 재의 요구로 이미 경쟁력에 문제가 있는 후보로 밝혀졌고, 광명시의원 시절 숱한 분란과 동료의원들 전원을 윤리위에 제소했던 명백한 해당행위가 확인된 만큼 의왕과천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과천=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