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 휴업 연장 건의
▲ 이재정 도교육감. /인천일보DB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코로나19와 관련해 '2주 이상 휴업 연장안'을 정부에 건의했다.

정부는 현재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일을 추가 연기하는 방안을 놓고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교육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23일 개학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휴업을 계속할 수밖에 없다"며 건의 의견을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 경우 170만 학생들을 코로나19로부터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며 "국가적으로 선포한 '심각' 단계에서 자칫 집단감염의 가능성이 있는 학교의 문을 연다는 것은 아주 위험스러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적어도 2주 이상 더 휴업을 연장할 것을 건의한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도교육청은 이미 온라인으로 학생지도와 교과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비록 휴업 중이라 하더라도 학교를 최선을 다해 지켜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도내 학생과 교직원의 코로나19 확진자는 학생 10명, 교직원 1명이다. 국내 만 19세 이하 확진자는 500명을 넘었다.

교육부는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 시점을 이달 9일로 1차 연기한 데 이어 이달 23일로 2주 더 연장했다. 3차 연기가 결정되면 1주 또는 2주 미뤄질 가능성이 크다.

교육부는 보건·방역 전문가와 교육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중대본 회의 등을 거쳐 17일쯤 3차 개학 연기 여부를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석균 기자 demo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