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물자는 학교에만 맡겨놓지 않고 교육청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우선적으로 확보하겠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마스크를 비롯한 방역물품 확보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경기도교육청은 26일 "관계 당국과 협의해 마스크를 대량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학교가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중에 모두 확보해야하는 방역물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자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앞서 교육 당국은 83억원을 투입해 도내 학교에 방역물품 비용을 지급했다. 그러나 마스크 물량 부족으로 도내 학교 4곳 중 1곳꼴로 마스크 보유분이 미달하는 등 상당수 학교가 물품 구매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방역물품은 ▲체온계 ▲의료용 장갑 ▲마스크(방역용·일반용) ▲알코올 손 소독제 ▲세제 및 살균 티슈 등이다. 이 가운데 방역용 마스크(N95·KF94, 미세입자를 95%까지 걸러낼 수 있는 마스크)와 의료용 장갑, 손 소독제, 세제는 우선 비축 물품이다.


이 교육감은 "코로나19는 우리가 충분히 이겨날 수 있다"며 "개학하는 대로 건강을 지키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으로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과 이웃과 학교를 지켜나갈 수 있는 길을 찾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육감은 25일 경기도가 신천지예수교회 부속기관을 강제 역학조사한 것에 대해 "강력한 조치에 환호한다. 너무 잘했다. 우리 학생들이 지사님을 믿고 안심하게 될 것"이라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오석균 기자 demo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