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과기대는 25일 인천 송도 쉐라톤 그랜드 호텔에서 권오상 산학협력단장 등이 침석한 가운데 LINC+성과확산 워크숍을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과기대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25일 인천 송도 쉐라톤 그랜드 인천호텔에서 LINC+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과기대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LINC+사업단·신속대응기업지원센터가 지원한 이번 워크숍은 △LINC+사업성과 보고 및 산학연계 기업지원사업 소개 △산학협력 달성을 위한 외부인사 특별강의 △LINC+사업 성과확산 간담회로 진행됐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으로 선정된 경기과기대는 지난해 기업과 대학을 연결해주는 매개체로 정부교육정책과 취업률 제고를 위해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과 확산을 목표로 대학과 지역산업이 공동으로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을 도모하는 사업을 펼쳐왔다.

권오상 산학협력단장은 "경기과기대는 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한 유일한 대학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선도하는 '비즈캠퍼스 구축'이라는 정책 목표로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발전이라는 비전으로 추진전략을 세워 추진해왔다"며 "LINC+ 사업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제도적 프로그램과 LINC+ 비즈니스를 통해 고도화 사업을 이뤄 최종적으로 대학, 중기업이 발전 계획을 중견기술인을 양성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인천 남동, 서울 구로, 시화·반월단지 등 4개 단지에 위치한 3만5000업체, 50만명 이상의 인력이 있으며, 지리적인 위치가 긍정적으로 작용해 산학협력을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이라고 덧붙였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