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는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네덜란드 한제대학(Hanze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우종 총장 일행은 지난 10일 네덜란드 북부 흐로닝언에 위치한 한제대학교를 방문하여 Henk Pijlman 총장 이하 대학 관계자를 차례로 만나 학부/대학원 프로그램, 학생 교류, 지역기반 대학으로써의 역할 등 광범위한 사항을 논의했다.

이우종 총장은 “한제대학교가 고안한 새로운 대학 랭킹 시스템인 WURI(World University Real Impact)에 많은 관심이 있다”고 말하며 “우리대학도 WURI에 진입하기 위해 한제대학교의 교육체계, 리서치, 혁신 사업, 산학협력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어 방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제대학교 Henk Pijlman 총장은 “산업대학인 청운대학교의 평생교육(Long-life education) 및 산업체 위탁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매우 높이 평가한다”고 깊은 관심을 비쳤다.

청운대학교 방문단은 Minerva 예술대학에 들러 디자인 학부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 받고, 양교 학사 및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 후 디자인 강의실, 실습실, 학생 식당 및 부대시설을 둘러보았다.

또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IT대학에 방문하여 산학 협력 노하우 및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난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대한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