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조대원 고양시정 예비후보는 24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예비후보는 "본선에서 민주당을 이길 유일한 야권 후보는 조대원뿐이며, 반드시 국회에 들어가 고양시 10년 민주당 독주를 반드시 끝장내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권력을 잡은 민주당은 늘 고양시를 전국 최고라고 했지만 경쟁력, 도시자족율, 재정자립도 등은 끝없이 추락하고 떨어지고 있다"며 "정의는 바로 세우고, 할 말은 할 후보는 조대원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15년간 이 당에 몸담으면 한 번도 배신하거나 떠나지 않았다. 오히려 당이 권력에 취해 국민을 저버렸을 때는 혹독한 비판과 쓴소리도 마다치 않는 등 소신과 일관된 정치의 길을 걸어왔다"면서 "고양시에서 정직한 정치인, 상식적인 정치인, 인간적인 정치를 하겠다"고 덧붙었다.


 조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할 말은 하고, 말 한마디라도 국민 속을 시원하게 하겠다"며 고양시민과 당원들의 성원을 당부했다.


 조 예비후보는 일산서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베드타운 일산을 활기찬 기업도시로 조성코자 교통난 해소를 위한 자유로 복층화, 지하에 지하철 건설, 3기 창릉신도시 철회, 요진와이시티 학교부지 부당 포기 의혹 규명 등 4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