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가가 있는 대구 신천지 교회 방문 50대 남성 추가 확진

   김포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으로 늘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23일 오후 긴급 브리핑을 통해 화성드림파크에 거주하는 A(55)씨가 이날 오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아 현재 이천의료원으로 이송돼 치료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A씨는 대구시에 주소를 두고 가족과 떨어져 혼자 김포시에 거주하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벤처타운으로 출퇴근해 온 것으로 확인됐다.
 또 신천지 교인으로 일요일에는 본가가 있는 대구에서, 수요일에는 일산 신천지 교회에서 예배를 봤던 것으로 확인됐다.
 A씨의 동선도 일부 확인됐다.


 이 남성은 지난 14~17일 대구에 머물다 17일 오전 KTX를 이용해 서울역에 도착한 뒤 버스를 이용해 사무실이 있는 일산까지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18일과 19일 자신의 승용차를 이용해 출·퇴근과 업무를 본 뒤 19일 오후 집 근처 한 식당에서 혼자 식사를 마치고 귀가해 20일 자차로 출퇴근해 21일에는 집에서 휴식을 취했다.


 이상 증상이 나타나 22일 뉴고려병원 선별진료소에 들렀다가 병원 입구 약국에서 인후통 약을 구입하고 집으로 돌아와 오후 6시30분쯤 김포시 보건소 콜센터 상담전화를 통해 우리병원 선별진료소를 안내 받았다.


 한 시간 뒤인 오후 7시30분 우리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검사를 권고 받고 오후 9시 일산명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가 진행돼 이날 오전 일산 동구보건소를 통해 김포시보건소로 확진결과가 통보됐다.


 정하영 시장은 "A씨가 거주하는 아파트와 방문이 확인된 곳에 대해 방역소독을 마쳤다"며 "질병관리본부로부터 A씨의 추가 이동 동선이 확인되는대로 후속조치와 함께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를 추가 확대 운영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포시에서는 31번 확진자가 머물렀던 대구 한 호텔의 친척 결혼식에 참석했던 30대 부부가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