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양시 종교계도 동참했다.


 고양시는 각 종교단체에서 집회 축소,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철저 등의 예방조치를 취하며 조용하면서 차분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일산 벧엘교회는 출입구에 열 감지기를 설치하고 예배는 드리되 식사 등 집회는 모두 취소했다. 충정교회도 오후 예배는 취소했고 순복음 원당교회도 출입문에서 발열 체크와 신분 확인을 거친 후 예배를 드렸다.


 대화동 성당은 다음달 8일까지 평일미사를 축소하고 모든 주일미사 시 마스크 착용, 성가대 활동 중지, 찬송 안부르기 등을 공지했다.


 또 신천지 대구 교회로 인해 확산되는 감염 방지와 시민불안 해소를 위해 지역 내 폐쇄된 신천지 교회·시설 14곳은 시 공무원과 경찰 등 100여명을 동원, 집회 차단에 나섰다.


 시는 신천지 의심 교회와 시설 14곳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7조 출입금지·이동제한'에 근거해 지난 21일부터 폐쇄 조치했다.


 이재준 시장도 22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SNS을 통해 "23일 하루만 종교 등 대형집회 참여 자제를 부탁한다"며 "수원, 광주광역시 등에서도 이미 집회 보류를 결정했다"면서 종교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고양시는 신천지 대구 교회에 참석한 A(53·김포시)씨가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A씨가 근무한 백석동 유니테크빌 내 사무실을 소독하고 폐쇄했다.


 A씨는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신천지 대구 집회에 참석했다가 20일부터 발열 등 증상이 보여 고양시 명지병원에서 진단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이었다.


 A씨는 이날 확진판정과 함께 이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