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산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안산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 안병선
  • 승인 2020.02.23 13:40
  • 수정 2020.02.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창업기업 제품의 빠른 시장 출시와 제조기술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1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함께 2억원을 투입해 제품 설계도면은 마련됐지만, 당장 제작기술이나 장비가 없는 창업기업을 돕기 위해 청년큐브 초지캠프에 252㎡ 규모의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모집기업은 4인실 창업보육실 1곳과 2인실 2곳 등 3개 기업이며, 이달 28일까지 이메일(blue528@kitech.re.kr)로 입주신청을 받는다.

 입주 대상은 창업 후 시장진입 단계의 제품화 지원이 필요하거나, 안산시 창업 활성화 정책에 부합하는 기업 등의 사업화(시장진입) 성과 창출이 가능한 기업으로 ▲창업 3~7년 기업 ▲창업 후 3년이 경과한 비제조 기업 중 제조 창업을 위해 안산 지역으로 신규 유입하고자 하는 기업 등이다.

 입주 기업에게는 제품화 개발실, 공용회의실, 오픈 사무실, 교육실 등이 제공되며, 디지털 제조 장비를 활용해 제품 개발과 시생산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빠른 제품 출시를 위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전문 기술 지원, 동작시제품제작, 소비자 검증, 사업화 블랜딩 등의 지원도 함께 받는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www.ansan.go.kr)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www.kitech.re.kr) 또는 청년큐브(www.youthcube.ne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