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시·여당 자초"… 민주·정의당 "선관위 탓"
부천시 사전투표소 축소 논란으로 지역 정치권의 공방이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되는 광역동 폐지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부천시의회 미래통합당 김환석의원 등 8명은 20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역동 시행으로 사전 투표소가 36개소에서 10개소로 줄어들었는데도 여당은 이를 미래통합당 때문이라고 공격하고 있다"라며 "남 탓으로 돌리지 말고 부천시와 여당은 책임 행정, 책임 정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의원들은 "그동안 부천선관위에 사전투표소 설치 등 모든 선거운동에 관한 사항에 대해 광역동 시행 전과 동일하게 원상 복귀하도록 요구해왔다"라며 "이는 사전에 문제점을 치밀하게 검토하지 않고 준비하지 않은 부천시의 책임이다"라며 "이제는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이므로 불편한 광역동 행정체제를 더 늦기 전에 폐지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17일에도 미래통합당 부천시 4개 당협 위원장들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사전투표소 감축은 여당이 자초한 일이라며 부천시와 여당을 규탄하며 광역동 폐지를 요구한 바 있다.
이번 사전투표소 축소 문제는 지난 13일 부천시 선관위원회가 오는 4월10~11일 실시하는 사전 투표소를 광역동 시행 이전 36개소를 10개소로 결정하면서 불거졌다.

더불어민주당 4개 지역위원회는 16일 부천선관위의 결정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채택하며 반발했고 정의당도 성명을 내고 "이런 결정을 하게 된 합당한 사유와 근거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또 17일에는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와 예비후보들이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36개 이상 사전투표소 설치 촉구 성명서'를 전달했다.

한편, 부천시선관위는 "사전투표소를 10곳으로 정한 것은 광역동 시행으로 행정동이 10개로 줄었기 때문"이라며 "지난 13일의 결론은 적법하게 내린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