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길종성 고양시정 예비후보가 20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길 예비후보는 이날 "비정상과 비상식을 몰고 가는 정권의 폭주를 막고 야당다운 야당의 역할을 하겠다"면서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고양시는 수많은 정치인들이 둥지를 텄다가 낙선하거나 임기가 끝나면 빈 둥지만 남긴 채 고양시를 홀연히 떠났다"며 "낙하산 공천의 결과이자 연고도 없는 후보 공천이 문제였다"고 정치권을 꼬집었다.


 특히 "지난 8년간 국회의원, 시장, 도·시의원까지 더불어민주당이 장악하면서 민의는 실종되고 독단과 아집의 정치로 고양시를 큰 혼란에 빠트렸다"며 이제는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26년간 일산서구에 살면서 18년간 독도사랑회 활동 등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했다"며 "지역에 대한 애정과 사정도 모르는 뜨내기 정치인에게 지역을 맡겨서는 안 된다"고 덧붙었다.


 길 예비후보는 지역 발전을 위한 7대 공약으로 ▲3기 신도시 철회 ▲친환경 교통트램건설(대화~가좌지역) ▲교통안전존 설치 ▲교육도시 조성 ▲제대사병 전역 지원금 추진 ▲전국 지자체 24시 대민행정서비스 체제 구축 ▲독도의날 제정 및 독도학습 의무화를 제시했다.


 고양시의회 재선 의원을 역임한 길 예비후보는 3기 신도시철회 일산대책위 상임대표, 독도홍보관장, 17대 대통령직 인수위 자문위원, 전진당 창당준비위 부위원장을 지냈다.
 길 예비후보는 전진당이 자유한국당과 통합하면서 미래통합당 후보로 나섰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