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중증외상환자 진료방해 등의 의혹을 받는 아주대학교 병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 운영에 대한 현장조사 과정 중 위법 의심 사례를 발견해 수사의뢰 조치 및 2차 조사에 나섰다. 


도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아주대 병원 외상센터 운영 관련 1차 조사에서 진료거부와 진료기록 조작 등의 의심 사례를 발견했다고 17일 밝혔다.


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 관계자는 "최근 아주대병원에 제기된 의혹에 대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자 현장조사를 실시했으며 의심스러운 부분이 발견돼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도는 도 보건의료정책과장을 총괄 반장으로 한 조사반을 꾸린 바 있다. 여기엔 도 감사관과 민생특별사법경찰단, 수원시 영통구 보건소 등이 참여했다.


도는 이번 조사를 통해 의심 사례가 발견된 만큼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10일 동안 2차 조사를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 도는 관련 법에 따라 아주대 병원 보조금 집행내역 등 병원회계에 대한 조사를 벌인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필요시 관계인 진술을 들을 계획이며 위법 여부가 확인된다면 행정 처분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라며 "이는 의혹을 명확히 밝히라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강력한 의지"라고 밝혔다.


한편 아주대 병원은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아주대병원의 조직적인 외상환자 진료방해로 인한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의 일시폐쇄(바이패스) 발생 및 당시 응급환자 진료 거부 ▲아주대병원 외상전용 수술실 임의사용 의혹 및 진료기록부 조작 등 아주대병원과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된바 있다.

 

/임태환 기자 imsen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