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이끌 인재 개발 '합심'
4차산업혁명 이끌 인재 개발 '합심'
  • 양진수
  • 승인 2020.02.13 20:42
  • 수정 2020.02.13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IA 교육원-인천일보업무협약
▲ 13일 인천일보 접견실에서 열린 '인천지역HRD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임훈(왼쪽 네번째부터) ICIA교육원 원장, 김영환 인천일보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협약을 맺은 뒤 박수를 치고 있다. /양진수 기자 photosmith@incheonilbo.com


ICIA 교육원과 인천일보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적자원개발(HRD) 사업을 공동으로 펼친다.

양측은 13일 오전 인천일보사 접견실에서 ICIA 교육원 조성원 이사장·강원구 고문·임훈 원장·박신석 이사와 인천일보 김영환 대표이사·김규원 경영기획본부장·윤관옥 편집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지역 HRD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앞으로 지역 내 HRD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 개발, 관련 업체 간 네트워크 형성, 인트라넷 구축, 기획보도, 홍보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 시스템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조성원 ICIA 교육원 이사장은 "철저한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교육-취업-사후관리 등 인천지역 인재 개발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인천일보 대표이사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은 인적자원"이라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인천의 HRD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마중물이 되자"고 말했다.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에 둥지를 틀고 있는 ICIA 교육원은 사물인터넷, 웹, 애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하는 등 IT(정보통신기술)분야 교육과 취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기관이다.

/박정환 기자 hi21@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