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 국악당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국악체험프로그램 국악 소풍 '가면놀이'를 담당할 공연예술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국악 소풍 '가면놀이'는 경기도 국악당이 15년간 진행해 온 프로그램과 상설인형극을 새롭게 정비해 선보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이 사업은 공연을 관람하는 공연형 프로그램과 공연관람 및 전통예술 체험이 복합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공연형은 유치원생, 체험형은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다.

국악당은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탈을 주제로 인형극, 마당극, 전통 연희 등을 다루는 공연 단체를 찾고 있다. 공개 모집은 무대에 설 기회를 얻고자 하는 '예술인들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경기도 소재 예술인 및 단체에게 가점을 부여하고 경기도 청년예술인들을 발굴. 일자리를 얻는 기회를 부여한다.

접수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직접방문 및 등기우편, 이메일(gdschool@ggac.or.kr)로 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에서 합격한 팀을 대상으로 2차 무대시연 및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국악당 홈페이지(www.gg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31-289-6422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