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은 '2020안산거리극축제' 운영에 참여할 자원활동가 '액션히어로'와 '액션프렌즈'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원활동가들의 리더 역할 등을 수행하는 액션히어로는 3월28일부터 사전 활동을 시작해 5월 축제기간까지 활동한다.

액션프렌즈는 사전활동 없이 축제 기간 3일 동안 활동하는 서포터즈로, 액션히어로와 함께 축제를 즐기며 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액션히어로 모집 분야는 공연 프로그램 및 광장 내 사이트 매니저 역할을 하는 '공연팀'과 현장 운영을 지원하는 '운영팀', SNS 운영 및 축제 현장 사진·영상 촬영을 담당하는 '홍보팀', 해외 아티스트 인솔 및 통역을 지원하는 '통역팀' 등 4개 분야로 이뤄진다.

액션프렌즈의 경우 홍보팀을 제외한 3개의 분야에서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재단은 축제 운영의 주축이 되는 자원봉사자뿐 아니라 직접 아티스트가 돼 공연할 수 있는 '시민버전 5.0' 또한 오는 18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시민버전 5.0은 안산의 시민 예술가들이 광장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펼치는 공연으로, 안산의 생활예술단체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 방법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액션프렌즈 참여를 희망한다면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온라인 신청한 후 이메일(ansanfest@daum.net)로 지원서를 전송해 접수할 수 있다. 1599-0402

한편, 2020 안산국제거리극 축제는 오는 5월1~3일 안산시 일대에서 열린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