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인재 영입 2호 원종건 사태 후 광명갑 선거구에 인재 영입설이 돌자 광명시민들의 여론이 싸늘하다.


 민주당은 백재현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광명갑에 김경표, 심재만, 임혜자 등 예비후보 3명이 후보 등록을 마치고 활동하고 있으나, 임오경 전 서울시청 핸드볼팀 감독을 총선 15호 영입 인재로 임명하고 광명갑 선거구에서 여론조사를 했다.


 하지만 민주당의 일방적인 여론조사에 일부 시민들은 "이언주 의원이 광명에서 잊히지도 않았는데, 또 전략공천이라니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민주당의 전략공천에 대해 광명시민단체협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민주당 중앙당의 일방적인 하향식 전략공천은 광명시민을 기만하는 일"이라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심재만 예비후보는 "광명갑을 우습게 보는 것이냐. 예비후보 3명이 버젓이 뛰고 있는데 난데없이 여론조사라니, 전략공천은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 민주적으로 경선하자"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심지어 민주당 광명갑 지역위원회 당원들도 부정적 여론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당원들은 "광명을 지역에서 전략공천의 피해가 심각했다는 것을 중앙당에서는 잊으면 안 된다"라며 "민심을 거스르는 공천을 하지 않을 것으로 믿는다"고 조심스럽게 의견을 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