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에도 협조커녕
국정 발목·과도한 공세 치중
문 대통령 탄핵 극언 일삼아"
4·15 총선이 2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야당 심판론에 재시동을 걸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국가적 위기에도 자유한국당이 총선에만 매몰, 과도하게 대여 공세에 치중하고 있다면서 국정을 발목 잡는 야당을 심판해야 한다고 공격한 것이다.

특히 민주당은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등이 이른바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을 공격하면서 문 대통령 탄핵을 거론하는 것을 몰아세웠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최고위에서 "황교안 대표는 출마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무법왕이라고 공격하고 한국당의 다른 지도부는 대통령 탄핵을 언급하기도 했다"면서 "이런 시기에 탄핵을 거론하고 (황 대표가) 자기 출마 명분을 찾기 위해 입에 담기 어려운 극언으로 정부를 공격하는 것은 공당으로서는 너무나 무책임하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에 대한 국회 차원의 대응에 한국당이 협조를 안 하고 있다는 점도 부각했다.

총선을 앞두고 보수 진영의 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이 합쳐도 과거 탄핵을 당했던 '친박(친 박근혜)당' 이상은 아니라는 것이다.

민주당은 이날도 한국당의 위성 정당인 미래한국당 창당에 대해서도 맹공했다.

그러면서 새보수당과 혁신통합추진위(혁통위) 등에 꼼수정당인 미래한국당에 대한 입장을 요구하는 동시에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엄정한 대응을 촉구했다.

/김신호·이상우 기자 kimsh58@incheonilbo.com